영남매일·YN뉴스 기획특집 - 카메라고발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커뮤니티
제품상용화 단기패키지 지원사업 7개사 최종 선정
상태바
제품상용화 단기패키지 지원사업 7개사 최종 선정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1.06.10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제품개발ㆍ상용화 비용 1개사 최대 1000만원 지원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 지난 8일 2021년 제품상용화 단기패키지 지원사업의 선정기업을 발표하고 사업 협약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제품상용화 단기패키지 지원사업은 우수한 기술과 아이디어를 가진 김해시 중소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신제품 및 개선제품의 상용화에 필요한 비용을 6개월간 패키지 방식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진흥원은 지난 2018년부터 작년까지 총 18개사를 지원, 매년 평균 35억원의 매출증가로 지역기업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올해 선정된 기업은 7개사로, 부품·장비·식품·생활용품 등 다양한 분야의 관내 제조업체들이 선정되었다.

선정된 기업은 앞으로 6개월간 제품상용화에 필요한 ▲국내·외 인증 ▲시험분석 ▲지식재산권 출원 ▲시제품 제작 ▲제품·포장디자인 개발 ▲마케팅 중 필요한 분야의 소요비용을 패키지 형태로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받게 된다.

지난해 수혜기업 중 ㈜오토일렉스(대표 배종윤)는 수출국의 기후조건에 맞춰 냉방방식을 개선한 펫인큐베이터 개발과 상용화로 약 15억원의 매출 상승을, ㈜컴테크케미칼(대표 임대휘)은 친환경적 물리발포 공법을 이용한 미드솔 개발과 상용화로 약 97억원의 매출 상승을 달성했다.

윤정원 원장은 "우수한 기술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김해시 중소 제조기업의 신속한 제품 상용화를 통해 김해 기업 제품의 시장 선점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기업체의 매출상승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