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2019년 쌀 경쟁력 제고사업 추진
상태바
김해시, 2019년 쌀 경쟁력 제고사업 추진
  • 오재환 지역기자
  • 승인 2019.05.03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농자재 가격 상승 및 고령화에 따른 노동력 부족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벼 재배 농가의 소득안정과 김해쌀의 품질 고급화를 위해 2019년 벼 재배 농업인에게 120억원의 사업비를 지원하는 쌀 경쟁력 제고사업을 추진한다.

김해시에서는 예년보다 10일정도 빠른 4월 21일부터 조생종 벼 모내기가 시작됨에 따라 영농시기에 맞춰 완효성 비료와 상자처리제를 지원할 계획이다.

올해 김해시의 쌀 경쟁력 제고사업 지원규모는 4,747농가 2,960ha로 사업비 918백만원으로 완효성비료 70,620포 지원을 시작으로 육묘상자처리제 및 벼 병해충 방제농약에 580백만원을 지원하고, 모내기가 완료된 6월부터 벼 육묘생산비 1,395백만원, 벼 병해충 항공방제에 240백만원을 지원하는 등 다방면으로 통합 지원할 계획이다.

김해시는 이러한 지원을 통해 김해쌀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소비자 니즈(needs)에 맞춘 최고급 쌀을 생산하여, 날로 치열해 지고 있는 국내 쌀 시장에서의 시장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한다.

권대현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본격적인 영농철이 시작된만큼 쌀 경쟁력 제고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여 김해시 벼 재배농가의 영농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나아가 식량 주권의 핵심인 쌀 산업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기 위하여 농업 현장의 목소리를 시책에 적극 반영하여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