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제22회 김해분청도자기축제 27일 개막
상태바
제22회 김해분청도자기축제 27일 개막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7.10.23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의 여신 백파선, 그 숨결을 만나다`… 11월 5일까지 진례면 김해분청도자관 일원서

김해시의 대표 축제인 ‘제22회 김해분청도자기축제’가 10월 27일부터 11월 5일까지 10일간 김해시 진례면 김해분청도자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22회째를 맞는 김해분청도자기축제는 지역에 산재하는 90여개 도예업체에서 전국 최고수준의 도예명장들이 빚어내는 우수한 작품들과 함께 시민들의 오감을 충족시키는 다양한 행사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는 경남지역의 대표적인 가을 축제 중 하나다.

28일 오전 11시 개막식(전통가마 불지피기, 개막 컷팅식 등)을 시작으로 다양한 공연행사가 진행되며, 7개 분야 69개 종목으로 풍성한 행사 프로그램들이 관광객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먼저 전시행사로 대한민국분청도자대전 입상작전, 관광기념품 공모전, 제3회 김해도자 신작전, 나도 도예가전 등이 김해분청도자관과 특별전시관에서 열리며,

대표 공연행사로는 ‘청소년 한마당(B-boy, 힙합)’을 구성하여 김해시의 끼많은 청소년의 당돌한 퍼포먼스도 볼 수 있다.

또한 부대행사로 요리와 분청사기의 아름다운 조화를 선보일 ‘요리와 만난 분청도자기’, ‘체험왕 선발’, ‘전통다도 시음회’와 폐막식의 대미를 장식할 ‘소원풍선 날리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기다리고 있다.

이 외에도 지역 도예인들의 개성있고 특색있는 작품을 감상하면서 저렴한 가격에 품질 좋은 도자기와 생활 자기들을 구입할 수 있는 전시판매 부스와 가족 흙 높이쌓기 대회, 전통 물레체험 등 다양한 체험행사 14종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올해엔 김해원류도공 백파선에 대한 콘텐츠를 강화하여 백파선 일대기에 대한 영상물 상영관을 상시 운영하고 대형도자기(기마인물형토기) 만들기 행사를 추진하여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그리고 김해시는 작년 일본 백파선 갤러리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지속적인 교류활동을 펼쳐 올해 도자기축제에 일본 사가현 각지에서 모인 일본 도자기춤 공연단을 초청하였다. 일본 도자기춤 공연은 10월 28일~29일 각 오후 5시 30분에 진행될 예정으로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이색적인 볼거리를 관광객들에게 제공한다.

이러한 노력과 효과에 힘입어 2017년 경남도 대표 축제로 선정되는 성과도 거두었다.

김해시는 이에 만족하지 않고 지속적인 성장을 지향하여 2018년 대한민국 문화관광축제 유망 축제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축제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김해분청도자기축제(http://festival.buncheong.net/)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사항은 김해분청도자기축제 추진위원회(055-345-6035) 또는 김해시 관광과(055-330-324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