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모두 하나 되어 꿈을 키워요"
대감초등학교(교장 허성대)는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1박 2일 동안 전교생을 대상으로 ‘우리 모두 하나 되어 꿈을 키워요’라는 주제로 '2017. 가족과 함께하는 진로․독서 캠프'를 실시했다.
책과 함께 함께 하는 놀이마당 활동으로 시작된 진로․독서 캠프는 독서 프로그램 전문 강사를 초청하여 책과 친해지는 활동, 성격 유형별 직업 탐색 활동, 법을 테마로 한 직업 체험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적성과 소질을 파악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저녁에는 의남매별 모둠 요리활동을 통해 의남매끼리 서로 배려, 화합하여 선후배간의 우애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고, 가족과 함께하는 꿈․끼 자랑대회, 고구마 구워 먹기, 캠프파이어 등을 통해 대감 가족 모두가 서로 돕고 화합하는 마당이 되었다.
구혜나(6년) 학생은 “동생들을 챙겨야 하고 힘든 면도 있었지만 여러 가지 활동을 통해 내가 좋아하는 것을 알게 되었고 평소에는 관심이 없었고 어렵게 느껴졌던 법에 대해 조금이라도 알게 되었다”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신 선생님들께 고마움을 표현했다.
이번 진로․독서캠프를 통해 책에 대한 다양한 활동으로 책과 친해지고 자신의 진로를 생각하게 되는 시간이 되었기를 기대한다.
저작권자 © 영남매일-당당한 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