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유도서관은 해마다 청소년 독서회, 인문학읽기, 재능나누미단 등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운영하여 청소년들이 도서관을 통한 책읽기, 봉사활동 등을 통해 자기개발과 자아 정체성을 찾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2017년 청소년독서회는 관내 중학교 1, 2학년을 대상으로 '자아를 찾아서'라는 주제로 연간 독서회 활동을 시작하며 1기, 2기로 나누어 진행하는데 1기 운영기간은 3월 25일부터 7월 8일까지이다.
청소년인문학읽기는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Pops in humanitas'를 주제로 책읽기뿐 아니라 대중음악을 곁들인 인문학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연간 운영기간은 3월 25일부터 11월 25일까지이다.
청소년재능나누미단은 청소년 봉사활동 프로그램으로 도서관을 이용하는 유아를 대상으로 책읽기, 악기연주, 공연하기 등 청소년들이 주말시간을 이용해 봉사활동을 할 수 있으며 연간 회원제로 운영하고 있다.
장유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은 청소년들이 올바른 독서습관을 형성하고 봉사활동을 통해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는 데 더없이 좋은 공간이라며 청소년들이 도서관을 많이 활용하고 자신의 정체성과 꿈을 찾을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참여방법 및 기타 자세한 일정은 김해통합도서관홈페이지와 전화문의를 통해 알 수 있다. (홈페이지주소 : http://lib.gimhae.go.kr, 전화 : 330-7481)
저작권자 © 영남매일-당당한 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