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명품 농ㆍ특산물 서울시 '가락몰' 입성!
상태바
김해시 명품 농ㆍ특산물 서울시 '가락몰' 입성!
  • 오재환 지역기자
  • 승인 2016.12.22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가락몰 운영 및 입점 협약식

김해시의 농ㆍ특산물이 서울특별시농수산식품공사에서 운영하는 '가락몰'에 입점하여 수도권 시민들에게 선보이게 된다.

'가락몰'은 서울특별시농수산식품공사와 농업회사법인 ㈜팔도마당이 함께 추진 중인 국내 최초 팔도지자체 특산물 홍보ㆍ판매관으로 2015년 2월 가락시장에 지하 2층, 지상 3층 초현대식으로 신축한 건물이다.

홍보관은 수도권 농수산물의 75% 도매 거래하며 일일 12만명 유동인구가 있는 국내 최대의 농산물 시장인 가락시장과 반경 2km이내 일 13만명의 유동인구를 보유한 제2롯데월드가 자리잡고 있어 유리한 지리적 위치를 점유하고 있다.

김해시는 우수한 농ㆍ특산물의 입점을 위해 농업인, 농업법인, 작목회, 농협, 축협, 양돈조합, 가야뜰 입점업체, 김해도예협예, 김해공예협회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12월 22일 가락몰 운영 및 입점에 관한 협약식을 가질 계획이다.

업무 협약식 체결로 내년 1월부터 농․특산물을 입점하여 3월에 오픈 예정으로 김해시의 진영단감, 장군차, 김해분청도자기, 공예품, 농산물가공품 등 우수한 제품들을 입점하여 판매한다.

김해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ㆍ특산물 우수성 홍보는 물론 500년 '가야왕도 김해'의 문화유적과 관광지 홍보를 통한 김해시의 역사성과 위상을 높이게 될 것이며 도시 브랜드 가치를 높이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