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오리불고기 마이 무도 되나~?
상태바
오리불고기 마이 무도 되나~?
  • 이규순 기자
  • 승인 2008.08.29 0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진례 평지황토가든 어르신 점심 대접

   
 
김해시 진례면 신안리 평지황토가든(사장 곽인섭)이 진례면 34개 부락 어르신 60여분을 초청하여 오리불고기 점심 제공을 하여 지역 주민들로 부터  찬사를 받았다.


곽 사장은 매년 명절 때마다 독거노인들께 구호품을 전하는 누나(곽난섭 적십자봉사원)를 보고 우리 가든도 지역을 위한 일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추석명절을 앞둔 홀로 사는 어르신과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모시고 조촐한 식사 자리를 마련하게 되었다. 고 했다. 


평지황토가든이 이 지역 어르신들을 초청하여 오리불고기를 대접하기 시작한지가 올해로 3년째가 되었고 이 같은 행사는 매년 가질 것이라고 한다.


진례면 신안리 에서 오셨다는 김월선 할머니(86세)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초대해 주어 고맙다며 작년에 마이 무어서 오리가 없을 줄 알았다”며 “올해도 마이 무도 되냐”고 물어 잠시 웃음보가 터지기도 했다.


함께 자리한 심상태(82세 진례면노인회 회장)어르신은 “2~3년 전부터 외로운 늙은이들에게 경제가 어려운 가운데도 비산고기를 푸짐하게 대접해주는 황토가든 사장이 고맙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식사시간이 끝날 쯤 강화식진례면장이 방문해 "오래도록 건강하세요"라며 구성진 노래로 어르신들을 기쁘게 해드리기도 했다.


특히 적십자 진례단위봉사회(회장 김정선)소속 봉사원 12명은 떡과 과일 그리고 자그마한 선물을 들고 찾아와 전달하였다.

봉사원들은 음식을 나르는 도우미도하고 어르신들이 즐기는 노래도 불려주기도 했다.

어르신들도 이에 보답이라도 하듯 돌아가면 노래를 부르며 즐거워했다.


시골의 초가집 같은 아늑한 평지황토가든 에는 사랑이라는 깊은 맛과 멋이 있었고 나눔이라는 향이 초가을 바람을 타고 아름다운 세상을 위해 날아가고 있었다.

이 규순기자 lks3349@yn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