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양산 ‘참 살기 좋은 마을 가꾸기’ 선정
상태바
양산 ‘참 살기 좋은 마을 가꾸기’ 선정
  • 최철근 기자
  • 승인 2007.10.29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남도 콘테스트 참가, 동면 본법마을 우수마을로 선정 -

 양산시가 지난  9월말 열린 ‘참 살기 좋은 마을가꾸기’ 경남도 콘테스트에 참가해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으며 동면 본법마을은 ‘당산나무 소공원 조성’ 사업으로 우수 마을로 선정, 도지사상(은상)을 수상했다.

 시는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2~4월 각 읍면동을 대상으로 사업신청을 받아 양산시조정심의위원회를 거쳐 총 10개의 사업을 선정, 한 사업당 2천만원씩의 예산을 지원해 8~9월 사업을 완료했다.

 시는 사업 완료 후 자체 평가를 통해 주민참여도나 사업의 독창성, 지역의 인지도 향상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동면 본법마을(당산나무 소공원 조성)과 서창동 외홈마을(웰빙-지압장 설치)을 우수 마을로 선정, 경남도 콘테스트에 응모했다.

 이번 경남도 콘테스트에는 19개 시군에서 314개 읍면동과 203개 마을이 참가해 치열한 경쟁 끝에 우수 시군 6개, 우수 마을 10개가 선정됐으며 선정된 우수 지자체 및 우수 마을은 행정자치부 주관 콘테스트에 응모되어 현재 심사가 진행 중이다.

 시는 “참 살기 좋은 마을 가꾸기 사업은 처음부터 끝까지 주민들이 주도하는 것으로 더불어 가꾸는 지역공동체 형성을 위해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내년에는 자체 콘테스트를 거쳐 선정된 우수 마을에 2천만원의 포상금도 수여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최철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