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성금 5억 원 전달
상태바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성금 5억 원 전달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5.02.09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홀로 사는 노인, 쪽방거주민 등저소득 취약계층 13,166여세대 등에 성금 전달
부산시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이장호)에서 2월 9일 오후 2시 시청 7층 접견실에서 서병수 부산시장을 통해 홀로사는 노인 등 저소득 취약계층 및 쪽방상담소 거주자 등에게 총 5억 원 상당의 성금을 지원하는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는 매번 설과 추석 명절에 5억 원 상당의 성금을 부산시에 전달하고 있으며, 시는 각 구·군 및 노숙인 무료급식단체를 통해 시민의 소중한 정성이 담긴 성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홀로사는 노인 등 취약계층 8,818세대와 쪽방거주민 748세대 등 총 9,566세대에게 △세대당 5만 원씩의 명절지원금을 전달하고 △(사)부산밥퍼 나눔공동체 등 무료급식단체 8개소에 3,600명의 식사분을 지원한다.

이 외에도 부산시는 △시 간부공무원의 복지시설 방문 △BS금융그룹(회장 성세환) 3억 원의 지원 △대한적십자사부산지사(회장 김종렬) 5천7백만 원 상당의 부식세트 지원 등의 ‘2015 따뜻한 설 명절 보내기’ 추진계획을 시행하고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각 구·군 및 기관·단체의 사회복지시설 방문은 매 명절마다 이뤄지는 것으로 올해도 내실있게 추진할 것”이라며, “이번 설은 장기화된 경기 침체로 사회취약계층이 더욱 소외감을 느낄 수 있는 만큼 주변 이웃에 대한 관심과 보살핌으로 정을 나누는 따뜻한 설 명절이 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