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인제대 임상시험전문인력양성센터, 업무협약
상태바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인제대 임상시험전문인력양성센터, 업무협약
  • 권우현 기자
  • 승인 2024.10.17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상시험 인력 양성ㆍ 의료기기 사업화 협력 통한 경쟁력 강화 기대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김해의생명센터와 인제대학교 임상시험전문인력양성센터는 10월 15일 임상시험 전문 인력 양성 및 지역 의료기기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기술력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의료기기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임상시험 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주요 목표로 하고 있다.

양 기관은 ▲임상시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지원, ▲입주기업 직원 대상 재직자 교육 제공, ▲입주기업과 협력하여 임상시험 및 제품화 촉진, ▲기타 교육 및 행정 지원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의료기기 산업 내 다양한 신기술 개발과 제품 상용화를 보다 신속하게 지원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임상시험 분야의 전문 인재를 양성함으로써 관련 기업들은 임상시험에 필요한 고급 인력을 지역 내에서 쉽게 확보할 수 있게 되고, 이는 기업의 경쟁력 강화로 이어질 것이다.

또한, 입주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현장에 필요한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여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할 것으로 보인다.

진흥원의 차병열 의생명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임상시험 분야 주요 자격인 ▲임상연구자(PI) ▲임상연구코디네이터(CRC) ▲임상시험모니터요원(CRA) ▲임상연구약사(CRP) 영역에 지역 글로컬 대학 학생들의 진출과 병원과 연계한 기업 임상시험 지원을 더욱 활성화 하겠다”고 밝혔다.

인제대학교 임상시험전문인력양성센터의 이희영 센터장은 "이번 협약은 임상시험 분야 인재 양성과 산업 발전을 위한 중요한 발걸음이 될 것이며, 이번 협력을 통해 의료기기뿐만 아니라 식품, 화장품, 의약품 등의 임상시험까지 확대하여 관련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가며, 지역 사회와 의료산업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외 의료기기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고, 글로벌 진출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