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를 키우는 부모라면 누구나 아이가 태어난 순간을 잊지 못한다.
부모가 되는 순간 인생은 부모 이전의 삶과 부모가 된 삶으로 나눌 수 있을 만큼 180도로 변화한다. 맨손으로 바퀴벌레 잡는 아빠가 되기도 하고, 아들 둘을 둔 덕에 군인 같은 엄마가 되는 것도 다 부모가 되면서 일어나는 일이다.
아이가 먹는 것, 입는 것 등 끊임없이 신경 쓰면서 정성을 다하는 부모들은 아이가 바르게 자라서 자신들의 기대에 부응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아이는 부모의 생각과 다르게 행동한다.
그 순간 부모들은 '왜 얘는 엄마 아빠의 마음을 모를까?'하며 자녀를 키우는 것이 생각처럼 쉽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된다.
장유도서관(관장 차미옥)은 ‘고향희망심기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작가와 주민들이 함께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첫 프로그램으로 소통하는 부모를 위한 '내 마음의 셀프 마스터되기'를 개최한다.
이번 강의는 인제대학교 상담심리치료학과 외래교수인 김선영 강사가 맡는다.
강의 내용은 폴 맥클린 박사의 ‘삼중뇌이론’에 근거한 감정조절 이해, 영화, 드라마를 통한 몸과 마음, 생각의 구조 소개, 몸과 마음이 통합적으로 작용하는 과정 이해로 내 마음의 셀프 마스터되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어린이, 청소년 및 가족의 건강한 마음 자람을 위한 부모교육 특강으로 부모들에게 자녀의 이해 및 부모 자녀 간 소통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참가 신청은 2월 21일 오전 9시부터 온라인(김해시공공시설예약서비스) 및 전화(330-7481)로 가능하고 자세한 일정 및 내용은 김해통합도서관 홈페이지(http://lib.gimhae.go.kr/)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