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 스포츠 유튜버 ‘팀일루션 노성율’ 전국체전 홍보 나선다
상태바
경남도, 스포츠 유튜버 ‘팀일루션 노성율’ 전국체전 홍보 나선다
  • 장종석 경남권역본부장
  • 승인 2024.06.09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5일 카누ㆍ레슬링 체전 종목 소개 영상 촬영
체전 주경기장(김해종합운동장)ㆍ관광지(가야테마파크) 홍보

경남도는 올 10월에 경남에서 개최되는 제105회 전국체육대회와 제44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의 사전 분위기 고조를 위해 700만 유튜버 ‘팀일루션 노성율’과 함께 적극적인 홍보에 나선다.

‘팀일루션 노성율’은 마샬아츠 트릭킹이라는 무술 발차기, 기계 체조 동작과 무용, 댄스 등 아크로바틱 퍼포먼스 콘텐츠를 제작해 보여주는 국내 스포츠 분야 1위 유튜버다.

경남도와 ‘팀일루션 노성율’은 지난 5일 김해와 창원에서 체전 종목 소개 영상을 촬영했다. 전국체전 정식 종목 중 하나인 카누와 레슬링을 재미있는 방식으로 소개하고 훈련 중인 선수단과의 이야기도 풀어낼 예정이다. 

그리고 개·폐회식이 펼쳐질 김해종합운동장을 알리고, 가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가야테마파크도 방문해 문화체전의 의미도 되새긴다.

이번 영상은 편집 등을 거쳐 7월 중에 유튜브 ‘팀일루션 노성율’ 채널과 경상남도 공식 채널 ‘경남 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경남도는 체전 공식 마스코트인 백동이를 3D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해 700만 유튜버와 함께 온라인상에서 체전을 널리 알리는 첨병 역할로 내세울 계획이다.

아울러, 경남도는 진주남강유등축제 등 주요 문화축제 및 행사와 연계하여 찾아가는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8월부터는 언론 및 다중집합시설 전광판, 교통매체 등을 활용하여 본격적으로 집중 홍보를 펼칠 예정이다.

김재원 전국체전기획단장은 “넉 달여 앞으로 다가온 전국체전을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적극적인 홍보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전국체전의 전 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 언론, 전광판, 교통수단 등 다각적인 매체를 통해서 홍보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105회 전국체육대회는 오는 10월 11일부터 17일까지 7일간 주 개최지 김해시를 중심으로 경남 전 시군에서 개최되며, 제44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는 10월 25일부터 30일까지 6일간 경남 11개 시군에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