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활천동, ICT 건강돌봄센터 서비스 확대 운영
상태바
활천동, ICT 건강돌봄센터 서비스 확대 운영
  • 허지영 기자
  • 승인 2024.02.29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건강지키는 간호사 역활 톡톡

김해시 활천동은 행정복지센터 내 설치된 ICT 건강 돌봄 센터를 3월부터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ICT 건강 돌봄 센터란,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정보통신기술(ICT) 활용 마을 건강관리 센터’를 말하며, 혈압, 당뇨, 인바디 등 기초 건강 측정이 가능한 10여 종의 기계가 구비되어 있다.

센터 내 간호직 공무원이 상주하고 있어, 동사무소에 방문만 하면 누구나 상시 기본적인 건강측정이 가능하며, 피검사 및 치매검사의 경우 예약제로 진행된다.

건강 상담을 통해 발굴한 건강 취약 대상은 정신건강복지센터, 보건소, 치매안심센터 등 타 기관에 연계되여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또한 3월부터 고혈압 환자를 대상으로 혈압측정기 무료 대여 사업을 추가 운영할 예정이며, 5월부터 65세 이상 우울 특화 건강 프로그램을 4회기 운영할 예정이다.

활천동은 건강 서비스 확대 운영과 관련하여, 3월 초 관내 경로당을 순회하며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검사 예약 및 서비스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을 시, 찾아가는 보건복지팀(055-359-1898)으로 전화하면 된다.

김수연 활천동장은 “집 근처의 행정복지센터 방문만으로도 다양한 건강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 활천동 주민들이 많이 이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