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국비지원 여성 직업교육훈련 교육생 모집
상태바
김해시, 국비지원 여성 직업교육훈련 교육생 모집
  • 김경희 기자
  • 승인 2024.02.22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여성의 사회참여와 취·창업을 활성화하고 지역 사회 및 산업체 요구에 적합한 여성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2024년 여성 직업교육훈련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직업훈련 교육과정은 지역 사회의 특성 및 시대적 흐름을 반영하여 ▲중소기업회계사무원양성과정(3월 25일~6월 28일) ▲사회복지현장실무자 양성과정(4월 1일~6월 17일) ▲라이브커머스 & 온라인스토어 창업과정(5월 7일~6월 28일) ▲병원행정마케팅사무원 양성과정(5월 27일~9월 13일) ▲노인돌봄맞춤 양성과정(6월 3일~9월 3일)으로 3월 25일 개강하여 9월 13일까지 5개의 직업훈련 과정을 순차적으로 운영한다.

각 과정별 교육 인원은 20명이며, 적극적으로 취·창업을 준비하는 미취업 여성과 이·전직을 희망하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단, 교육의 전문성을 높이고자 사회복지실무자 양성과정은 사회복지사 자격증 소지자와 노인돌봄맞춤 양성과정은 요양보호사자격 등 노인관련 자격증 소지자로 한다. (취득예정자 포함)

교육비는 전액 국비지원으로 운영되며, 교육신청은 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 전화 후 방문 상담 접수가 가능하고 훈련생은 서류·면접 심사 후 선발된다.

또한 교육 훈련생의 책임성 강화를 위한 자비부담금 10만원이 있으며, 이는 교육 수료 시 5만원 1차 환급, 교육 종료 후 6개월 이내 취·창업 시 5만원 2차 환급해 줌으로써 100% 전액 환급받을 수 있다. 단, 취약계층은 자비부담금이 면제된다.

동부새일센터는 “김해의 미취업 및 이·전직을 희망하는 여성이 맞춤형 직업교육훈련을 통해 지역 사회나 산업체 등의 요구에 적합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여 취·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함께 취업 후 직업 적응 등을 위한 사후관리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직업교육훈련생 모집과 여성 취업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김해시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055-329-214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