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도서관 평생학습프로그램 강사 공개 모집
상태바
김해도서관 평생학습프로그램 강사 공개 모집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3.02.04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사 지원서 접수는 2월 5일부터 8일까지

김해도서관(관장 이헌욱)은 2013년도 성인·어린이·소외계층·찾아가는 작은도서관 평생학습프로그램 강의를 진행할 역량 있는 강사를 오는 2월 5일부터 8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2013년도‘성인(일반) 평생학습프로그램’에서는 6개 분야 20명의 강사를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독서교육(나를 찾는 독서여행, 신문활용교육, 자녀독서지도, 한국사) ▲인문학교육(생활속의 논어, 생활속의 중용) ▲문화교육(칠보공예, 서각, 문인화, 수채화, 한글서예, 도예교실, 냅킨아트) ▲음악 및 운동(실버노래교실, 실버스포츠, 웰빙요가) ▲어학교육(일본어회화, 영어회화, 중국어회화) ▲자격증취득(방과후수학지도사) 과정이다.

또한 6~7세 유아 및 초등학생대상‘방과 후 및 토요 프로그램’도 16개 프로그램을 운영할 총16명의 강사를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방과 후 프로그램(신문 속 교과서, 모여라! 연극놀이, 사자성어로 배우는 역사이야기, 어린이과학탐정(저·고학년), 동화 속 마술교실, 책이랑 놀자)▲토요프로그램(파워스피치, 신나는 미술교실, 꼬꼬마 펄러비즈, EQ쑥쑥 펄러비즈, 사계절 그림책놀이, 우리고전 역사논술, 옛날옛적엔, 미래과학로봇교실, 가족이 함께하는 마술교실) 이다.

아울러 6개의 소외계층 프로그램을 담당할 7명의 강사도 함께 모집한다.

▲다문화가정을 위한 독서지도/종이접기 자격증반/생활공예, 다문화 인식 개선을 위한 ▲찾아가는 다문화희망극장 ▲어르신을 위한 찾아가는 원예치료 ▲지적장애인을 위한 힐링비즈 등이다. 한편 ‘작은 도서관을 찾아가는 동화 속 공작교실’을 진행할 강사 3명도 동시에 모집하니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

강사 공개 모집은 김해도서관 홈페이지(www.gimhaelib.go.kr)에 1월 31일까지 공고 될 예정이며, 2월 5일부터 2월 8일까지 강사 지원서 등 제출 서류를 프로그램 담당 공직자통합메일로 접수 받아 '2013년 평생학습프로그램 강사 선정 기준'에 따라 강사 선정 협의회를 거쳐 선발 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일정과 제출 서류는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이번 강사 공개모집을 통해서 우수한 실력의 강사들을 많이 확보함으로써 도서관에서 실시하는 프로그램의 강사만족도 및 프로그램 만족도를 높혀 많은 지역민들의 학습 참여를 이끌어내는 지역사회의 대표적인 평생학습관으로서 자리매김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