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붕어.잉어 방류 행사
상태바
김해 붕어.잉어 방류 행사
  • 조래운 기자
  • 승인 2011.08.03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낙동강서 100명 참석

최근 우리 지역의 급속한 산업화로 인한 환경변화로 도심속 소하천이 생명을 잃어가고 있으며, 4대강(낙동강)개발사업으로 낙동강 어자원 부족심 화로 내수면에 종사하는 어민들이 생계를 걱정하게 되었다.

이에 김해시에서 도심속 하천을 정화하고 생명을 되찾기 위하여 2006년부터 시내 해반천, 장유 대청천에 은어, 미꾸라지, 다슬기를 매년 방류하고 있으며, 어민들의 소득증대와 생활보장을 위하여 붕어, 잉어, 메기, 참께 등을 서낙동강, 대포천, 화포천에 방류를 하고 있다.

 

 

 

 

 
   
지난달 27일 서낙동강에서 방류하는 이 행사도 4대강(낙동강) 개발사업으로 인해 어자원 부족이 예상되어 어민들의 소득증대를 위하고, 우리지역의 수자원을 우리 스스로 가꾸고 보존하여 후세에 물려주기 위하여 대동어촌계회 회원 50명, 불암동 주민자치센터 회원 30명, 낙동강환경지킴이 회원 20명 등 100명이 참석하여 붕어 25만 마리, 잉어 15만 마리를 방류했다. 

 

 

이 방류행사는 삶의 터전으로 강한 삶을 이어가는 어촌계 회원과 우리지역을 위하여 봉사하고 희생하며 가꾸어가는 불암동 주민자치위원과 낙동강이 좋아 낙동강환경을 책임지고 있는 낙동강 환경지킴이 회원이 함께하여 방류사업의 의미를 더 한층 높혔다.

또한, 이날 참석한 모든 회원들은 방류행사를 통하여 더욱 중요한 것은 우리지역의 하천이 수자원이 풍성하고 깨끗한 환경을 잘 가꾸고 보존하는 것이라며 오늘의 방류 행사의 의미를 다졌으며 지속적으로 방류행사에 참석할 것을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