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그날 이슈기사>김해시, 불필요한 위원회 통.폐합시킨다
상태바
<그날 이슈기사>김해시, 불필요한 위원회 통.폐합시킨다
  • 조현수 기자
  • 승인 2008.05.22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선 자치단체에서 운영중인 실효성이 낮은 각종 위원회가 대대적으로 정비된다.

경남 김해시는 최근 행정안전부의 지방자치단체 조직개편 지침에 따른 정비계획을 주요 골자로 현재 운영중에 있는 위원회 중 불필요한 위원회나 유사중복 위원회는 통.폐합키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조직개편 지침에 의거 행정의 책임성 강화와 인력 및 예산낭비의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현재 운영중인 73개 위원회를 대상으로 부서별 추진운영 등에 대한 의견과 검토를 벌인 결과 1개 위원회는 폐지하고 3개 위원회는 통합키로 잠정 결론을 내렸다.

폐지되는 위원회는 경제진흥과가 운영중인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로 98년 공공근로사업 종합지침에 따라 구성됐다.

통합되는 위원회는 2005년과 2006년에 각각 신설돼 운영중인 재정계획심의위원회와 지방재정심의위원회이며 1999년 신설된 농지관리위원회는 타 위원회에 포함시켜 운영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하지만 이는 당초 목표치인 폐지 15개와 통합 5개 등 총 20개 위원회를 정비키로 한 것에 비해 턱없이 낮은 수준이다.

시 관계자는 "최근 부서별로 위원회 운영상황 등을 파악한 결과 법령에 의거 추진된 위원회가 당초 목표보다 늘어나면서 최소폭이 될 것으로 보인다"면서 "위원회의 대대적인 정비를 위해서는 상위법이 무엇보다 시급히 마련돼야 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한편 김해시는 현재 운영중인 위원회가 2005년 말(63개 위원회) 대비 15.8%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