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영호남 아름다운 만남전' 작품 전시
상태바
'영호남 아름다운 만남전' 작품 전시
  • 장종석 기자
  • 승인 2010.10.08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호남서예인연합회 작가, 경남교육청서 6번째 교류전 열어

경남교육청(교육감 고영진)에서 운영하는 청사갤러리가 가을을 맞아 오는 9일부터 새로운 작품을 전시한다.

이번 작품 전시는 광양, 순천, 여수, 하동, 남해, 진주, 사천, 창원 등에서 주로 활동하는 작가들의 모임인 영호남서예인연합회에서 주최하는 것으로 영호남 작가간의 친선을 도모하고 상호교류 확대를 통한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는데 있다.

영호남 작가 교류전은 지난 2005년 3월 영호남서예인협회를 결성한 후, 그해 11월 하동에서 제1회 영호남 아름다운 만남 전을 시작으로 매년 영남과 호남을 오가며 번갈아 교류전을 개최하고 있다.

올해로 제6회째 개최되는 전시회는“획의 표정”이라는 주제로 영호남 작가 70여명이 70점의 작품을 전시한다. 분야별로는 서예 40점, 서각 10점, 문인화 10점, 한국화 10점 등이다.

이번 작품전시에 참가하는 작가들은 영호남 지역에 거주하는 교직원, 전남 및 경남미술대전초대 작가가 다수이며, 대한민국미술대전 입상작가 및 대한민국 서예협회 초대작가가 다수 포함되어 있어 짙어가는 가을에 수준 높은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영진 교육감은 “결실의 계절인 가을을 맞이하여 서예를 통한 영호남의 우호를 다지며 서예, 서각, 문인화 등 다양한 장르의 품격 높은 작품 감상을 통한 마음의 양식을 살찌우는 시간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 청사 갤러리 전시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도교육청 총무과(담당자 황명진, 055-268-1323)나 도교육청 홈페이지(www.gne.go.kr) '묻고 답하기' 코너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