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 수산물 해외시장 ‘성과’
상태바
경남도 수산물 해외시장 ‘성과’
  • 장종석 기자
  • 승인 2010.10.08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농수산 엑스포 참가… 340만$ 계약
경남도가 미국에서 340만 달러 어치의 멸치, 꽃게, 붕장어를 수출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올렸다.

8일 도에 따르면 경남 특산 수산물인 멸치와 붕장어, 꽃게 수출 촉진을 위해 지난 9월 29~10월 5일 미국 LA에서 열린 ‘LA 농수산 엑스포’에 기선권현망수협 및 근해통발수협을 파견해 현지판매, 현지 바이어 수출상담회를 가졌다.

이번 엑스포 기간 2,000만원 상당의 멸치를 현지에서 직접 판매하고 바이어 상담 결과 3개 유통업체와 멸치 250만 달러, 꽃게 50만 달러, 붕장어 40만 달러 등 총 340만 달러 수출계약 MOU를 체결했다.

기선권현망수협(멸치)의 경우 기존 서부지역 유통회사와 계속적인 거래를 유지하는 한편 동부지역 유통회사 2개를 추가로 확보함으로써 미국 전역에 수출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했다.

근해통발수협(꽃게, 붕장어)은 처음 해외시장 개척에 나서 3개 유통업체와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미국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했다.

LA 농수산 엑스포는 LA 한인축제 기간 개최되고 있으며 재미교포를 기반으로 한 미국시장의 저변을 확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

한편 지난 8월 12~16일 홍콩에서 열린 ‘홍콩 FOOD EXPO’에서 480만 달러의 굴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동남아, 미국 등 해외시장 개척에 나서 새로운 수출 품목 발굴과 수출선 다변화로 수산물 수출을 통한 어업인 소득증대 및 외화획득으로 국익증대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