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서부보건소는 9월 23일과 30일 관내 유아돌봄시설(유치원, 어린이집) 교직원 91명을 대상으로 감염병 대응 역량강화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교육은 경남도감염병관리지원단 신솔희 연구원이 강사로 참여하여, 가을·겨울철에 유아들에게 자주 발생하는 감염병과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의 예방 및 대응 방안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이번 하반기 교육에서는 교직원들이 감염병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제 상황에서 적용 가능한 예방 및 대응 방법을 학습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특히 가을·겨울철 감염병의 주요 증상과 전파 경로, 예방법에 대한 정보 제공을 통해 유아 돌봄시설에서 보다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김해시서부보건소는 2023년 하반기와 올해 상반기에도 유치원, 어린이집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봄·여름철 유아감염병 교육을 진행한 바 있으며, 이번 교육을 통해 교직원들의 감염병 예방 역량을 더욱 강화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교육에 참여한 교직원들은 “구체적이고 실무적인 대응 방법을 배울 수 있어 현장에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으며, 작년 교육 후 너무 유익해서 올해 재참여했다”며 교육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신길재 김해시서부보건소장은 “아이들은 면역력이 약해 감염병에 취약하기 때문에, 교직원들의 감염병 예방 역량 강화가 매우 중요하다. 이번 교육을 통해 교직원들이 더욱 안전하고 건강한 돌봄환경을 조성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김해시서부보건소는 감염병 예방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 지원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