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사각지대ZERO,우리지역 문제는 우리 손으로”
김해시 내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6일 오후 4시30분 내외동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복지사각지대 ZERO, 우리지역 문제는 우리 손으로'를 주제로 제5기 내외동지역사회 보장협의체 2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올해로 5기를 맞이한 내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저소득 아동 피자체험', '여름김치 지원사업', '홀몸어르신 결연사업' 등 어려운 이웃들에 대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고독사 예방 및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노력하고 있으며, 또한 정기적인 캠페인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발굴에 노력하고 있다.
이번 회의는 협의체 위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후회없는 행복한 삶! 웰다잉 교육'을 시작으로 '홀몸어르신 명절음식 나눔사업' 등 2024년 주요사업 보고 및 복지사각지대 대상자의 효과적인 발굴을 위한 방안 등을 논의했다.
손정남 내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올해도 얼마 안남은 시점에 이번 회의를 통해 올해 사업에 대한 중간 점검 및 연말까지 수행할 사업에 대하여 위원들간 의논을 할 수 있는 시간이 된 것 같다. 이번 회의를 기점으로 조금 더 이웃들에게 한발 더 나아가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배선영 내외동장은 “언제나 우리 동을 위해 애쓰시는 위원님들에게 감사를 드리며, 올해는 예년보다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이번 회의를 통해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조금 더 보살필 수 있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영남매일-당당한 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