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도시개발공사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을 8월 26일부터 9월 8일까지 약 14일간 추진했다.
캠페인은 추석에 필요한 음식 등 시대변화에 맞춰 온․오프라인을 통해 전통시장 이용을 장려하고 지역 특산물 및 소상공인 우수상품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시민과 공사 직원을 대상으로 추진되었다.
캠페인 참여 방식은 김해 관내 전통시장을 통해 직접 구매하는 오프라인 방식과 네이버 동네시장 장보기 서비스 및 지역 쇼핑몰 등 온라인 방식 두 가지 방향으로 진행하였으며 작년부터 김해시 대표 쇼핑몰인 김해온몰까지 캠페인을 확대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동참하고 있다.
공사의 한 관계자는 “캠페인 기간 동안 공사 전 임 ․ 직원이 제수용 음식, 선물용 과일 등 약 5백7십만원 가량 전통시장 이용에 동참하였다.”며 “추석맞이 장보기 캠페인은 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추석까지 시민들을 대상으로 홍보를 계속 이어 나갈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공사는 지역 전통시장과 자매결연을 통해 전통시장 장보기, 명절맞이 떡국 꾸러미 재료 구입 등 소상공인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으며, 매년 지역화폐 김해사랑상품권을 단체 구매하여 지속적으로 지역 경기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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