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복합스포츠 레저시설 조성사업 지역경제 활성화 업무협약
상태바
김해시, 복합스포츠 레저시설 조성사업 지역경제 활성화 업무협약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4.07.08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록인김해레스포타운-현대산업개발

김해시는 진례면 시례리 일원 복합스포츠 레저시설 조성사업으로 진행되는 도로공사(3.55km, 왕복4차로)와 골프장 공사(27홀)의 시공사로 선정된 HDC현대산업개발㈜과 발주처인 ㈜록인김해레스포타운, 인허가권자인 김해시 3자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협약서에는 지역건설 활성화를 위한 김해지역 건설업체 참여 확대, 지역 건설장비·자재·생산제품 등 우선 사용, 사업장 내 지역 주민 근로자 우선 채용 등의 내용이 담겼다.

최근 원자재 상승과 금리 인상 등으로 건설경기가 악화되며 시장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지역 건설업체의 공사 하도급 참여 기회가 줄어들고 특히 타 지역 건설장비 사용 증가로 지역업체의 어려움이 가중되는 상황이어서 김해시는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해 ‘김해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촉진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고군분투 중이다.

시공사인 HDC현대산업개발에서는 선제적으로 지역업체와의 계약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노력 중이다.

지난 2023년 6월 착공해 진행 중인 도로공사의 총공사비는 379억원으로 168억원의 하도급 계약이 체결됐고 하도급 계약 금액 중 98%인 165억원을 김해시 관내 업체와 계약해 진행 중이다. 골프장 공사 총공사비는 681억원으로 45억원 하도급 계약 전체를 김해시 관내 업체와 계약해 진행 중이다.

골프장 공사는 지난 5월 착공한 현장으로 현재 사업 초기 단계라 관내 업체와의 하도급 계약을 단계적으로 추가 진행될 예정이며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더욱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복합스포츠 레저시설 조성사업은 김해시 동부지역에 비해 낙후된 서부지역 개발을 통해 균형 있는 발전을 달성하고자 진례면 송정리를 비롯한 6개 리 일원의 개발제한구역을 2008년 3월 8일 해제해 6300가구 규모의 도시개발사업과 골프장, 운동장 등 체육시설을 조성하고 이와 연결하는 진입도로 개설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김해시(37.86%), 군인공제회(46.37%), 코레일테크㈜(15.77%)가 주주로 참여한 ㈜록인김해레스포타운이 사업시행자로 지정됐고 민간자본을 투입해 2019년부터 진례시례지구 도시개발사업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해 2026년 완공 목표로 진행하고 있다.

시공사인 HDC현대산업개발은 업무협약 체결 이전인 2019년부터 진례시례지구 도시개발사업을 시작으로 지역건설업체 하도급 계약, 지역 건설장비·자재·생산제품 사용, 지역 근로자 채용을 적극적으로 진행해 왔으며 이번 협약 체결로 인해 지역경제에 조금 더 숨통이 트일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