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타누스케어, 알리코제약, ‘퀀폼 힙 서포트’ 독점판매계약 체결
상태바
타누스케어, 알리코제약, ‘퀀폼 힙 서포트’ 독점판매계약 체결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4.06.24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누스케어, 의료기기 1등급 품목허가 이후 본격적인 사업화 박차
퀀폼 힙 서포트 독점 판매계약으로 알리코제약과의 시너지 효과 기대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2021년부터 시작한 의료기기 업종전환 지원 기반구축사업의 우수사례인 ㈜타누스케어(대표 김영동, 김해 진영)가 알리코제약㈜(대표 이항구, 260660)과 6월 17일 고분자 신물질을 적용한 고관절 의료기기 ‘퀀폼 힙 서포트(QuanFoam Hip Support)’의 국내 독점판매계약을 체결했다.

알리코제약㈜은 코스닥 상장 제약회사이며 매출액 1871억원(2023년)의 전문의약품 제조 기업으로, 판매를 기본으로 하는 정통 제약사업에서 탈피, 신성장 동력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기 의료기기, 컨슈머, 펫케어 등 다양한 특화 사업 영역을 발굴했고, 이는 사업 개시 후 130% 이상 고공 성장 중이다.

㈜타누스케어가 개발한 퀀폼은 고관절 부위를 고정 및 지지하기 위한 특수 패드로서, 충격을 가하면 속도에 따라 반응하여 내부 점도가 높아지는 성질을 가진 신소재 물질을 고발포 사출 성형을 통해 만들어낸 신소재 흡수체이다.

이는 고관절 부위를 지지해주는 패드와 이를 고정하여 환자에게 밀착시켜주는 속옷형 고정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첨단 기술을 적용하여 뛰어난 충격흡수 성능과 탁월한 경량성, 유연성을 갖춘 의료기기 1등급 제품이다. 또한 해당 제품은 미국 FDA 등록을 완료함으로써 글로벌 의료기기 수출 준비도 마친 상태이다.

업종전환 성공기업 ㈜타누스케어는 자전거 에어리스타이어 세계 1위, 리커버리슈즈 세계 1위 브랜드를 보유한 첨단신소재기업 ㈜타누스(대표 이영기)의 자회사로써 2021년 진흥원의 기업 보유기술을 활용한 업종전환 제안을 받아 진흥원과 MOU를 체결했다.

이후 진흥원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스마트특성화 의료기기 업종전환 지원 기반구축사업(2021년~2024년)을 통해 GMP, 인허가 등 다양한 컨설팅부터 시제품 생산까지 전 주기적 지원을 받아 ‘퀀폼 힙 서포트’를 개발했다.

알리코제약㈜ 관계자는 "의료기관 평가인증원의 통계와 분석을 통해 낙상사고의 78%가 60세 이상의 노인환자에게 발생하는 점과 향후 인구고령화로 인한 제품 수요증가를 예측하고 ㈜타누스케어와의 독점 판매를 체결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현재 국내 실버 시장의 규모는 2020년 기준 72조원에서 2030년 168조원으로 2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고, 특히 골다공증 및 치매 환자는 물론 고관절 수술을 받은 환자에 있어 낙상 등에 의한 골절 사고 예방을 위한 의료비 및 사회적 비용은 매년 증가 추세에 있기 때문에, ㈜타누스케어가 개발한 퀀폼 힙 서포트의 우수한 제품력으로 여성 및 노인환자 대상 골절 예방 토탈 케어 솔루션을 제공하고, 기존의 관련 의약품 및 의료기기와의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유통채널 확대와 마케팅에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타누스케어 김영동 대표는 “의료기기라는 낯선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 경남도, 김해시, 김해 의생명·산업진흥원에 감사드리며, 본 계약 체결은 낙상으로 인한 사고 예방과 고령자 건강 보호에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향후 속도 반응형 충격흡수 신소재 ‘퀀폼’을 활용한 시니어 낙상예방을 위한 복지용구 안전용품, 로봇산업, 방위산업 등 경남도 전략산업과의 연계로 전 사업 분야의 응용제품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