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화포천습지 생태박물관, 7월 여름 프로그램 한가득
상태바
화포천습지 생태박물관, 7월 여름 프로그램 한가득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4.06.24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화포천습지 생태박물관은 본격적인 여름으로 접어드는 7월 다양한 여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한 달간 주말마다 진행하는 ‘꾀꼬리 풍경과 열쇠고리 만들기’ 체험은 화포천습지의 여름이 들려주는 여러 가지 자연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자연을 몸소 느끼는 시간을 갖는다.

여름밤 특별 프로그램인 빛을 찾아오는 곤충(주광성 곤충)과 9월이면 화포천습지를 화려하게 장식하는 늦반딧불이의 애벌래 상태도 함께 모니터링한다. 또 지난달 진행했던 ‘내가 논 주인!’ 프로그램의 벼 심기 체험에 이어 논에 고동을 방사해 잡초가 제거되는 과정을 관찰한다.

또한, 달마다 생태해설사의 재능으로 구성된 특별 프로그램 중 7월은 서혜정 해설사의 ‘자연의 색감으로 그리는 초상화’가 진행된다. 자연의 색감의 압화(식물의 꽃, 열매, 줄기의 수분을 제거하고 건조한 평면적 조형예술)를 이용해 가족 초상화를 그리며 가족에 대한 소중함을 느껴본다.

이외에도 7월 화포천습지의 여름이 오는 소리 프로그램은 현장 체험 행사로 상세한 설명과 예약은 화포천습지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이용규 환경정책과장은 “화포천습지 생태박물관에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시원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개발‧운영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환경교육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