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장유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경로당 이용 회원들의 화합과 지역민과 교류 활성화를 위해 지난 13일 월산마을 1단지부영아파트 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마을밥상 행사를 진행했다.
장유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3년 장유사 좋은인연의 후원금으로 연 4회의 찾아가는 마을밥상을 추진하기로 하여 지난 3월에는 후포마을 경로당에서 마을밥상을 진행하여 어르신들께 큰 호흥을 얻었다.
이번에도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직접 만든 음식(미역국, 잡채, 불고기, 나물, 명태전)과 수육, 떡, 과일 등으로 맛있는 점심 밥상을 차려드려 어르신들의 귀여움을 독차지 했다.
또 이번에는 찾아가는 이동건강 상담도 병행하여 혈압, 혈당, 치매상담, 복지상담으로 더욱 풍성한 밥상이 되었다.
정문자 월산마을 부영1단지아파트 경로당 회장은 “맛있는 밥상을 차리느라 애쓰신 지사협위원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오랜만에 많은 회원들과 경로당에 모여 같이 밥을 먹고 웃고 하다보니 회원들과 정이 더욱 돈독해 지는것같아 정말 기분이 좋고 기쁘다”고 말했다.
장유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년 지역을 위한 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해오고 있으며 전년도에는 ▲따뜻한 행복경로당, 찾아가는 생신잔치 사업 ▲독거노인 명절 위문사업 ▲중장년을 위한 내가 만드는 건강밥상 사업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실 등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김영한 민간위원장은 “점차 소원해지는 이웃과의 왕래를 회복하고자 찾아가는 마을밥상을 진행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서진숙 장유1동장은 “따뜻하고 행복한 장유1동을 만들기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주민자치회원들과 함께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