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창원 대형유통업체, 종량제봉투 판매 이윤 5119만원 기탁
상태바
창원 대형유통업체, 종량제봉투 판매 이윤 5119만원 기탁
  • 장종석 경남권역본부장
  • 승인 2024.04.09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3월 전국 최초, 시-대형유통업체-공동모금회 봉투 판매수수료이윤 기탁 협약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통해 관내 저소득층 지원ㆍ지역사회 복지에 사용

창원특례시는 8일 시청 접견실에서 관내 대형유통업체 16개소에서 기탁한 '종량제봉투 판매이윤 나눔사업' 성금 5119만원 기탁식을 가졌다.

이날 기탁식에는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이마트 창원점 김성율 부점장, 롯데마트 마산점 하지희 부점장, 홈플러스 마산점 임병승 점장, GS더프레시 토월점 이창희 점장, 진해농협 하나로마트 김해진 상무, 박은덕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이 참석했다.

시는 년 1억원 이상 종량제봉투를 판매하는 대형유통업체와 '판매이윤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데 뜻을 같이하여 2021년 3월 창원시-대형유통업체-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전국 최초로 '종량제봉투 판매수수료이윤 나눔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이후 2022년 첫 성금으로 5800만원을 기탁했고 올해로 3번째를 맞이했으며 누적 기탁금은 1억6500만원이다. 기탁 성금은 이들 16개 업체의 지난 1년간의 종량제봉투 판매수수료이윤에서 조성된 것으로,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저소득층 지원 및 지역사회 복지를 위해 쓰일 예정이다.

참여업체는 롯데마트 5개점, 홈플러스 3개점, 이마트 2개점, GS더프레시 3개점(대방ㆍ토월ㆍ진해여좌점), 남창원농협 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진해농협하나로마트, 웅동농협하나로마트 16개소이며, 시는 동 나눔사업이 실효성있게 지속운영 될 수 있도록 홍보 등 행정지원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홍남표 시장은 “우리 시의 종량제봉투 판매수수료이윤 나눔사업에 적극 동참해 주신 16개 업체 관계자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감사드리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문화가 확산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