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제16회 화포천 아우름길 건강걷기 '성료'
상태바
제16회 화포천 아우름길 건강걷기 '성료'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4.04.01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2700명 참여 한림면 매력에 풍덩

제16회 화포천 아우름길 건강걷기 행사가 지난 31일 김해시 한림면에 위치한 국내 최대 하천형 습지인 화포천습지 생태공원에서 2700여 명의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한림면체육회 주관으로 열린 이날 걷기 코스는 화포천 체육공원을 출발해 벚꽃길을 지나 생태학습관을 돌아오는 약 5km 거리로 홍태용 시장 내외와 류명열 김해시의회 의장, 권요찬 도의원 등도 함께 참여해 시민들과 소통했다.

홍태용 시장은 축사에서 “한 폭의 그림 같은 화포천을 배경으로 사랑하는 사람들과 걸을 수 있는 것은 화포천을 아끼고 지켜주는 여러분들의 다년간의 노력 덕분이다”며 “한림딸기도 먹고 자연과 함께 힐링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는 김해 오광대 공연을 시작으로 난타 공연, 장구 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으로 참가자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으며 떡메치기, 볏짚공예, 가훈 써주기, 체험 부스 같은 다양한 부대행사가 이어졌다.

특히 완주자 대상 한림딸기 무료 나눔은 큰 호응을 얻었다. 한림면체육회는 2500박스를 준비해 완주자 모두에게 나눠줬다.

최성훈 한림면장은 “많은 참가자와 행사를 준비한 한림면체육회 등 관단체에 감사드린다”며 “화포천 아우름길 걷기 행사가 시민들이 기억하고 매년 찾아오는 한림면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 알차게 준비할 것이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화포천습지는 2017년 습지보호지역으로 지정됐으며 2023년 람사르습지도시 국내 후보지로 선정돼 2025년 열리는 제15차 람사르협약 당사국총회에서 최종 인증을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