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꿈을 잡(job)아라”... 김해시 채용박람회 성료
상태바
“꿈을 잡(job)아라”... 김해시 채용박람회 성료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3.11.10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일자리 매칭, 65명 현장 채용 성과

김해시는 지난 8일 김해문화체육관에서 구인기업과 구직희망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한 '2023 김해시 채용박람회- 내 꿈을 잡(job)아라'가 성황리에 끝났다고 밝혔다.

올해는 김해시, 김해고용복지+센터, 김해고용안정지원센터, 김해상공회의소, 한국산업단지공단 김해지사, 새로일하기센터, 관내 3개 대학등이 공동 참여했다.

이날은 ㈜케이디에이, 케이피항공산업㈜, 한독하이드로릭, 쿠팡풀필먼트서비스(유), 고모텍㈜, 코스메디슨 등 관내 53개 우수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생산, 관리, 조리, 간호, 경비 등 다양한 직종에서 250여명의 구직자를 모집했다.

아울러 기업들의 채용 부스 외에도 유관기관의 취업지원서비스 및 취업 타로, 무료 증명사진 촬영, 퍼스널 컬러 진단 등 구직자들의 취업 활동을 돕는 다양한 부대 행사를 진행하여 구직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박람회에는 특성화고 학생부터 대학생, 여성 및 중년의 어르신까지 500여명의 구직자들이 구인기업 채용담당자의 취업 안내를 받고 현장 면접을 보는 등 적극적인 구직활동으로 취업 성공에 대한 의지를 보였다.

이날 53개 업체 인사담당자의 현장 면접 결과 316명의 구직자 중 65명이 현장 채용되었고 163명은 2차 면접 예정으로 최종 집계되어 높은 매칭율을 보였으며 이 같은 성과는 구직등록한 실질적인 구직희망자들이 직접 현장 면접에 적극 참여한 결과로 풀이된다.

홍태용 시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관내 기업과 구직자간 맞춤형 취업 알선으로 고용 창출 및 실업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고용과 성장의 선순환 구조를 위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