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하동군, 살기 더 좋은 아파트 만들기 사업 순항
상태바
하동군, 살기 더 좋은 아파트 만들기 사업 순항
  • 장종석 경남권역본부장
  • 승인 2023.09.19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군이 의욕적으로 추진하는 노후 공동주택의 주거환경 개선을 통한 살기 더 좋은 아파트 만들기 사업이 순항하고 있다.

살기 더 좋은 아파트 만들기 사업은 하승철 군수의 공약사항으로 노후 공동주택의 정주여건 개선을 통해 지역에 활력을 불어놓고자 10년 이상된 공동주택에 최대 90%의 시설개선 유지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군은 지난 4월 공동주택 관리지원 심의위원회를 거쳐 통과한 28개 공동주택단지가 신청한 42건의 시설개선사업에 대해 10억원의 사업비를 지원키로 했다.

군이 노후 공동주택 시설에 지원키로 한 사업은 노후 승강기 교체, 급수관로 교체, 건물 내외부 도장·옥상방수 등 노후 시설물 정비, 조경 등 편의시설 정비, CCTV·울타리 등 안전시설 설치 등이다.

해당 주민들은 “공동주택의 노후화로 균열·누수 등 불편이 컸는데 이런 정책을 통해 소규모 노후 공동주택도 혜택을 볼 수 있어 참 좋다. 매년 이런 사업을 통해 군민이 조금 더 좋은 환경에서 지낼 수 있으면 좋겠다”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살기 더 좋은 아파트 만들기 사업을 통해 현재까지 녹차마을, 한다사아파트, 화개빌라 등 14개 공동주택에서 옥상방수, 건물 도색, 상수도 교체 공사 등을 완료했다.

군은 나머지 노후 공동주택도 지속적인 시설개선을 통해 미래도시계획과 연계한 명품 주거단지 조성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소규모 공동주택의 경우 관리사무소 부재 및 장기수선충담금 부족으로 대규모 단지에 비해 체계적인 관리가 안 되는 경우가 많은 만큼 적극 행정을 통해 빠른 공사추진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