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서동신 생활체육복싱 전 경남지부장, 김해시체육회장 보궐선거 출마
상태바
서동신 생활체육복싱 전 경남지부장, 김해시체육회장 보궐선거 출마
  • 권우현 기자
  • 승인 2023.08.28 11:22
  • 댓글 16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육은 복지이며 ‘시민의 생활’ ‘체육발전’으로 지역경제 부흥

서동신 (전)대한체육생활복싱 경남지부장이 28일 김해시체육회장 보궐선거에 입후보 등록을 앞두고 출마의 변을 통해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며 출사표를 던졌다.

서 지부장은 “체육은 복지이자 산업이다”라며 “56만 김해시민 누구나 스포츠 복지의 보편적 가치를 경험하고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체육 생태계를 조성해 스포츠산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시켜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서 지부장은 “체육회 일원으로서 오랜 경륜과 다양한 현장 경험을 통해 소외없이 모두가 함께하는 체육환경을 조성하고자 5가지 실천사항을 공약으로 만들게 됐다”고 말했다.

서 지부장이 제시한 5가지 실천사항은 2024년 전국체전 성공리 개최와 체육관련 추진사업안과 가맹단체 활성화, 체육시설 개보수 및 확장, 실버스포츠 육성지원, 미래 체육인재 양성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서동신 지부장은 “김해시 체육을 발전시킬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활력 넘치는 체육회를 만들기 위해 가슴 뛰는 설렘과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출마를 결심하게 됐다”고 말했다.

출마의 변

체육은 복지이며 산업입니다.

존경하는 김해시 체육인 여러분 !

시체육회의 눈부신 역사를 만들어 오신 체육인들의 땀과 열정에 깊은 존경과 감사를 올립니다.

저는 이번 체육회장 보궐선거 출마를 계기로 56만 김해시민 누구나 스포츠 복지의 보편적 가치를 경험하고,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체육 생태계를 조성하며 스포츠산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현실화시켜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여 김해시 체육을 발전시킬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활력 넘치는 체육회를 만들기 위해 가슴 뛰는 설렘과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출마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현장의 목소리를 새겨듣고 소통과 협치를 기반으로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여 시민들과 함께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체육회, 소외없이 모두가 함께하는 스포츠 환경을 조성하여 누구나 참여 가능한 역동적인 체육회를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스포츠인의 한 사람으로서 체육인의 자부심을 갖고 스포츠의 투철한 사명감과 정신으로 살아온 많은 체육인들의 위상을 바로 세워 모두가 행복한 스포츠 환경이 조성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스포츠의 경쟁력은 지도자의 전문성에서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체육회 일원으로서의 오랜 경륜과 다양한 현장에서 활동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체육인 그리고 체육 관련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김해체육정책연구소를 신설하여

김해시 체육의 위상에 걸맞은 개혁과 변화를 반드시 이루어 내겠습니다.

5가지 실천사항

시민의 건강한 삶을 위한 생활 체육 활성화에 노력하며 ‘체육인과 함께하는 체육회’를 만들기 위한 저의 실천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우선 추진사업으로 ▲ 2024년 전국체전(전국체전 민간추진위원회 신설) 및 메이저대회 성공리 개최를 위한 협의체 구성과 종목별 국제대회 및 국내대회 유치 ▲ 김해시 체육의 미래 인재 육성 프로그램 추진 ▲ 체육 행정의 투명성과 재정 건전성 추진을 통한 안정적 예산확보 ▲ 시민의 건강한 삶을 위한 생활 체육 활성화를 위해 지역별 체육시설 확충 및 프로그램 개발과 우수 지도자의 종목별 생활 체육교실 추가 운영

둘째, 체육회 개선사업 및 가맹단체 활성화 공약은 ▲ 협회 사무실 운영비와 훈련비 지급 기준 확립 및 지원 확대 ▲ 체육지도자 및 직원 처우 개선과 협회 전무이사 활동비 지원 확대 ▲ 종목별 가맹단체 회장단 및 전무이사 협의회와의 정기적인 모임을 통한 소통의장 마련 ▲ 종목 단체의 보조금 상향 지원과 활성화 및 대회 포상금 현실화 ▲ 보조금 운영 자율성 보장을 통한 가맹단체 현실에 맞는 지출 추진 ▲ 동별 체육회 보조금 상향 지원 및 활성화 추진과 읍,면,동 체육회 운영권 자체관리 추진 ▲ 체육관련 정부 지원 및 공모사업 신청 확대 ▲ 여성 스포츠 단체 활성화 ▲ 가맹 경기단체 종목별 주임제도를 신설하여 업무원활화 실시 ▲ 1 종목 1 후원업체 자매결연으로 종목별 활성화 추진

셋째, 기존 체육시설 개보수 및 확장에 있어서는 ▲ 실내외 체육관과 외부구장 화장실, 세면장, 탈의실 등의 증설 및 개선 ▲ 낙후·노후·규격미달·수용부족 등 체육시설의 문제점 증설 및 개선 ▲ 배구·농구·배드민턴·족구·태권도·수영 등 실내체육관 이용이 절실한 종목단체 시설 확충 및 국.공유지를 활용한 다목적 구장 마련 ▲ 김해공공실내체육관 공휴일 개방 추진 ▲ 각종 훈련장, 운동장 시설 신축시 가맹 경기단체와 협의 후 준공토록 추진

넷째, 실버 스포츠 육성지원 ▲ 시민 누구나 활용 가능한 프로레슨 프로그램 상시 ▲ 그라운드 골프(신설)· 게이트·파크골프 등 어르신들을 위한 체육시설 확충 및 개선

다섯째, 김해체육의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 학교 체육의 체계적 지원으로 유망 선수 발굴 육성 ▲ 초·중·고 종목별 창단 적극 추진 ▲ 직장 운동부 지속적 유지 및 창단 추진에 노력하겠습니다.

시체육회는 지역 체육인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새겨듣는 등 소통과 협치를 기반으로 한 체질 개선에 주력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한 변화와 혁신의 김해시체육회 저 서동신이 만들어 내겠습니다.

약력 및 경력

▎학력

김해합성초등학교 졸업
김해중학교 졸업
김해농업고등학교(생명과학고등학교) 졸업
가야대학교 졸업

▎사회경력

김해시청 30년 근무(회장 선거 공직 사퇴)
전)경남체육고등학교 운영위원장
현)김해를 빛낸 체육인회 사무국장

▎체육인 경력

육상·복싱 선수 출신
전)김해시복싱협회 전무.실무부회장
전)경남생활체육복싱연합회 부회장
전)경남복싱협회 스포츠공정위원장
전)김해시체육회 경기력향상위원
2023 체육지도자시험 (심사)위원. 실기.구술(복싱)
전)대한생활체육복싱 경남지부장
현)국민생활체육복싱 심판위원

▎지도자 경력

프로복싱 세계챔피언·동양챔피언 배출
아마복싱 국가대표 다수 배출
복싱 사상 최초 11체급 석권 “한국 복싱의 미래” 서민제 선수의 父

▎공인단증

경찰복싱 8단
생활복싱 8단
대한복싱 7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6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재서 2023-09-09 10:24:26
체육에 관심많은 김해시민입니다.
젊고 유능하신 선수출신분이 후보로 나오셨길래
지지하는 마음으로 댓글 남깁니다.
꼭 당선 되시길 바랍니다.

이준석 2023-09-09 10:21:12
서동신 후보님이 꼭 당선되시길 바라는 지인의 한사람입니다. 체육인이 회장이 되야 공정하고 깨끗한 체육회가
될것입니다. 회장 당선 지지합니다.

이은우 2023-09-09 10:17:20
서동신 후보자님 열정 익히 들어 알고있습니다.
이번에 꼭 당선되시어 김해 체육발전에 힘써주세요!

문정식 2023-09-07 11:55:38
현장 경험 풍부하시고 현장과 소통 가능하신 후보자님!
항상 지지하고 응원 합니다.

박남철 2023-09-06 15:04:29
체육인 출신으로 현장에서의 소리와 소통과 협력하며 체육발전에 이바지 하실수 있는 분이라 생각합니다. 응원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