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시민들의 팝콘처럼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찾습니다!”
(재)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는 ‘로컬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 '팝콘(Pop!-Contents)'을 6월 5일부터 30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공모는 김해의 문화자원을 활용한 로컬(지역) 콘텐츠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시민들에게 문화기획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자 마련되었다.
역사·문화 자원 등 지역의 문화적 요소를 재해석하고 지역성을 담은 아이디어라면 분야와 장르, 형태 구분 없이 무엇이든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선정 인원은 최대 30인 이내이며, 최종 선정자에게는 50만원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또한 선정자 중 상위 점수 득점자에는 추후 문화도시센터 프로그램 '데일리 가야'의 ‘콘텐츠 크루(김해 도시브랜딩 로컬 크리에이터 단체)’와의 협력 활동 기회가 주어진다.
부문은 자격에 따라 나누어 진행한다. 일반시민 부문은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거주자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지역대학 전공 연계․협력 부문은 김해 소재 대학의 디자인 전공 3~4학년 재학생 및 대학원생에 한해 참가 가능하다.
신청은 홈페이지(http://www.문화도시김해.kr) 내 공고문 첨부 양식을 작성하여 6월 30일까지 이메일(ccgh2121@gmail.com) 제출하면 된다.
김해문화재단 관계자는 “참여자들이 성취감과 즐거움을 얻고 김해에 흥미를 가지기를 바라며 공모를 기획했다”며 “특히 이번 공모가 김해 시민에게 지역 문화 자원에 대해 주체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문화도시센터(070-8824-0353)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