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문화도시센터, 로컬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 '팝콘' 개최
상태바
김해문화도시센터, 로컬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 '팝콘' 개최
  • 권우현 기자
  • 승인 2023.06.08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까지 접수…김해 시민들의 다채로운 ‘로컬 콘텐츠’ 아이디어 모집

“김해 시민들의 팝콘처럼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찾습니다!”

(재)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는 ‘로컬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 '팝콘(Pop!-Contents)'을 6월 5일부터 30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공모는 김해의 문화자원을 활용한 로컬(지역) 콘텐츠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시민들에게 문화기획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자 마련되었다.

역사·문화 자원 등 지역의 문화적 요소를 재해석하고 지역성을 담은 아이디어라면 분야와 장르, 형태 구분 없이 무엇이든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선정 인원은 최대 30인 이내이며, 최종 선정자에게는 50만원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또한 선정자 중 상위 점수 득점자에는 추후 문화도시센터 프로그램 '데일리 가야'의 ‘콘텐츠 크루(김해 도시브랜딩 로컬 크리에이터 단체)’와의 협력 활동 기회가 주어진다.

부문은 자격에 따라 나누어 진행한다. 일반시민 부문은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거주자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지역대학 전공 연계․협력 부문은 김해 소재 대학의 디자인 전공 3~4학년 재학생 및 대학원생에 한해 참가 가능하다.

신청은 홈페이지(http://www.문화도시김해.kr) 내 공고문 첨부 양식을 작성하여 6월 30일까지 이메일(ccgh2121@gmail.com) 제출하면 된다.

김해문화재단 관계자는 “참여자들이 성취감과 즐거움을 얻고 김해에 흥미를 가지기를 바라며 공모를 기획했다”며 “특히 이번 공모가 김해 시민에게 지역 문화 자원에 대해 주체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문화도시센터(070-8824-0353)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