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 청년 영화활동 지원사업’ 참여 청년단체 모집
상태바
‘경남 청년 영화활동 지원사업’ 참여 청년단체 모집
  • 장종석 경남권역본부장
  • 승인 2023.06.08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기반의 영화제작, 연구, 기획사업 등 영화활동 지원
6월 14일부터 28일까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NCAS) 통해 접수
'제4회진주여성영화제' 개최 현장 모습.
'제4회진주여성영화제' 개최 현장 모습.

경남도와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은 도내 청년들의 영화활동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영화 콘텐츠 육성을 위한 ‘2023 경남 청년 영화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할 청년단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3인 이상으로 구성된 경남 소재 청년단체로, ▲경남 지역을 소재로 하는 영화제작 ▲비평 및 분석ㆍ경남영화사 등 영화연구 ▲영화제ㆍ상영회ㆍ전시 개최 등 영화기획까지 3개 유형의 다양한 영화활동을 지원한다.

이 사업은 지난 2021년 주민참여 예산으로 편성하여 사업을 시작했으며, 2022년까지 총 9건의 영화활동을 지원했다. 올해에는 4개 내외의 청년단체를 선정하여 건당 500만 원부터 최대 600만 원까지 차등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사업 참여 신청에 대한 보다 자세한 방법과 자격요건은 경남문화예술진흥원 누리집(gcaf.or.kr), 경남영상자료관(gnfilm.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지원신청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ncas.or.kr)을 통해 6월 14일부터 28일 오후 5시까지 가능하다.

한편, 2022년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제4회 진주여성영화제 개최, 경남 영화 비평지 M다시보기 2호 발간, 마산 창동의 삶을 담은 다큐영화 다시 창동 제작, 단편영화 계약만료 제작 등 청년 주도의 다채롭고 신선한 영화 콘텐츠를 지역에 제공했다.

한미영 문화예술과장은 “도내 청년들의 창의적 영화활동이 경남 영화산업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속적인 청년 인력 양성을 위해 영화 전문 교육과정인 ‘경남영화아카데미’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