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진영 도시재생 찬새내골 새활용 축제
상태바
김해시, 진영 도시재생 찬새내골 새활용 축제
  • 최지열 기자
  • 승인 2023.06.05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로 페스티벌 열려

김해시 진영읍 도시재생 찬새내골에서 펼쳐지는 환경을 지키는 문화축제 '진영 제로 페스티벌'이 지난 3일 찬새내골 행복나눔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새활용 축제에서는 단순한 축제를 진행하는 것이 아닌 직접적인 환경오염 예방에 대한 체험을 중점으로 북부권역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흥겨운 화합의 장이 열렸다.

체험활동으로는 쓰레기를 직접 주우며 등반을 하는 줍깅 등반대회와 찬새내골 우편전시관 편지쓰기 체험과 새활용 물품을 활용한 체험마켓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문화행사로 저글맨과 바이올리스트 서빛나 그리고 밴드 곰치의 축하공연 및 가족들과 함께하는 진영 가족가요제가 펼쳐져 마을 주민들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특히 플라스틱 병뚜껑으로 알까기, 신문지 공을 활용한 놀이게임, 비닐을 활용한 제기차기 등 버려지는 자원을 활용해서 마을 골목골목을 다니면서 미션을 수행하는 스탬프투어는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었다.

뿐만 아니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찬새내골 새활용 축제 제로 페스티벌을 통해 신ㆍ구도심간의 문화향유의 격차로 빚어진 소외감 해소 및 화합과 소통의 장이 되었다.

변애자 서구2 마을이장은 “찬새내골 새활용 축제를 통해 많은 분들이 사회적 문제인 환경오염에 자각심을 가지고 새활용을 생활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한층 더 성장하는 서구2 마을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