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소상공인연합회,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이어져
상태바
김해시 소상공인연합회,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이어져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3.06.02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2일 김해시 소상공인연합회 사무실에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기관 릴레이 피켓을 ‘BNK경남은행’에서 다음 홍보기관인 소상공인연합회로 전달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첫 주자였던 김해상공회의소를 시작으로 3월 김해시의회, 4월 NH농협, 5월 BNK경남은행에서 6월 소상공인연합회까지 고향사랑기부제 홍보기관 릴레이는 매월 유관기관들의 자발적인 협조와 관심 속에 이어지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힘들고 어려운 시간을 보낸 소상공인연합회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고향사랑기부제를 응원하기 위해 6월 한 달 동안 홍보기관으로 참여한다.

고향사랑기부제 특성상 타 지역 주민만이 김해시에 기부할 수 있기 때문에 소상공인 한 사람 한 사람이 타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홍보대사가 되기로 했다.

시는 시민들을 위한 동시에 기부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기금사업 발굴을 위해 시민과 기부자들이 함께하는 기금사업 설문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부터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연간 500만원 한도 내에서 본인 주소지 외 지자체에 기부하면 연말정산 시 세액 공제(10만원 전액 공제, 10만원 초과분 16.5%)와 기부금액의 30%에 해당하는 답례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홍태용 시장은 “김해시를 응원하기 위해 매월 유관기관들이 홍보기관으로 함께하는 것이 쉽지 않은 일이지만 의미 있는 시작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함께한 많은 분들을 위해서라도 고향사랑기부제가 시민들과 함께하는 제도가 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