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내외동지사협 등 8곳 생명지킴이 교육 성료
상태바
내외동지사협 등 8곳 생명지킴이 교육 성료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3.05.25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시민 자살예방 위한 생명지킴이 양성교육 릴레이 시작

김해시는 4월 26일부터 5월 23일까지 8곳(북부동, 불암동, 장유1동, 진례면, 칠산서부동, 부원동, 활천동, 내외동)의 김해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200명을 대상으로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 이은미 팀장이 강사로 나서 자살예방을 위한 생명지킴이 양성교육 릴레이를 펼쳤다.

생명지킴이란 보건복지부에서 인증하는 자살예방프로그램 교육을 이수하고 지역사회에서 자살 고위험군을 발견하게 되면 적절한 위기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전문기관에 연계하여 대상자의 자살시도를 예방하는 사람을 말한다.

주요내용은 보기를 통해 자살 고위험군을 빨리 알아차리고, 듣기를 통해 자살위험성에 대해 적극적이고 공감적으로 경청하며, 말하기를 통해 안전을 위한 계획을 세우고 연계하는 자살예방의 전 과정을 배우게 된다.

교육에 참여한 보장협의체 위원은 “취약층 대상 봉사현장에서 우울증, 경제적 문제, 가정불화 등으로 자살을 고민하고 또 자살을 계획하는 사람에게 용기를 내어서 왜 자살을 생각하는지 물어보고 삶을 지탱하는 이유에 대해서 물어 볼 수 있는 용기가 생겼고 보다 많은 시민이 이 교육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동행정복지센터 찾아가는 보건복지팀과 연계하여 상호 긴밀한 응급대응체계를 구축하여 자살 위기자에 대한 즉각적인 위기개입을 시행하고 있으며 이웃주민의 안전을 위해 지속적인 모니터링 및 자살 예방 활동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지역 내 자살 및 정신과적 어려움이 있는 분을 발견하면 전화(1393) 또는 (1577-0199)로 연락을 하면 24시간 상담이 가능하며,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055-329-6521)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