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정신건강복지센터-CJ대한통운, 업무 협약
상태바
김해정신건강복지센터-CJ대한통운, 업무 협약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3.05.25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로자 대상 정신건강증진ㆍ자살예방

김해시는 5월 22일 오후 4시에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근로자의 마음건강증진 및 자살예방을 위한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CJ대한통운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근로자의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우울증 및 자살고위기군의 조기 발굴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상호 기관 간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주요 협약 내용은 근로자의 정신건강증진 및 자살예방을 위한 홍보 및 캠페인, 자살예방 교육, 전문가 특강, 생명지킴이교육 등 프로그램 제공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김해에서 최근 5년간 30, 40대, 60대 남성 경제활동인구의 자살사망이 증가함에 따라 중·장년층 기업체 근로자를 대상으로 한 자살예방 및 심리지원 등 예방 활동이 지속적으로 필요한 상황이다.

신진규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중・장년의 자살률 감소 및 자살예방을 위해 사업장근로자의 조기선별검사를 시행하고, 치료 연계 및 심리상담 등 맞춤형 개별서비스를 제공하여 사후관리를 강화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증진사업, 생명존중사업, 아동청소년정신건강증진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으며 마음이 힘들 때는 언제든지 (1577-0199), 주간(055-329-6521~5)로 연락을 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