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청년정책 5개년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상태바
김해시, 청년정책 5개년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3.05.25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드맵 마련 2028년까지 추진 청년인구 증대

김해시는 청년들이 머무르고 싶고 살고 싶은 김해를 위한 청년정책 5개년(2024~2028년)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을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이번 용역으로 지역 청년실태와 수요분석을 위한 청년설문조사와 FGI(초점집단면접)을 실시해 지역 특성을 반영한 청년 맞춤형 사업을 발굴하고 지속가능한 청년정책의 기본 틀을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청년 고용 확대 및 일자리 질 향상 ▲청년 창업가 지원 체계 구축 ▲지역 특화산업에 맞는 교육과 인력양성 ▲안정적 주거 및 생활안정 지원 ▲문화역량 제고 및 문화향유권 확대 등 청년 삶 전반에 걸쳐 지속가능한 청년정책의 비전, 전략목표, 정책과제 수립에 무게를 두고 추진한다.

시는 이번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청년정책위원회 심의를 거쳐 9월까지 김해시 청년정책 5개년 기본계획을 확정하고 부서별, 유관기관 간 협업으로 연도별 추진계획을 단계적으로 추진해 지역 내 청년 정착과 유입에 총력을 다한다.

홍태용 시장은 “청년인구 감소와 청년 유출은 비수도권 지자체가 갖는 전국적인 현상으로 우리 지역도 크게 다르지 않다”며 “청년들이 지역에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중장기적 맞춤형 청년정책 로드맵을 수립해 청년인구를 늘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