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친화도시 보조금 공모 사업의 성과 확대

김해청년열정공장은 지난 19일 김해창업카페에서 '2023년 김해청정공장 청년정책 공모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김해시 청년정책에 청년들이 직접 제안한 정책을 반영하여 청년의 시정 참여기회를 확대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청년정책공모전에는 총 19개의 정책제안이 공모되었으며, 공모전의 심사는 김해시의회 김진규 의원, 기획재정부 김종덕 청년보좌역, 창원청년비전센터 박정의 센터장, 김해청년다옴 박해성 센터장을 포함한 심사위원들이 참여하여 진행되었다.
심사위원들은 청년들이 제안한 정책들의 창의성과 현실성을 평가하였고 3개를 선정하여 시상을 진행했다.
최우수상은 '실감형 진로 길잡이 '적성 찾아 Dream''으로 선정되었으며, 또한 우수상으로는 '김해 JOB-A(잡아!) 플랫폼 구축'이 선정, 장려상으로는 '김해인 육아자를 위한 교육프로그램 형성 정책'이 선정되었다.
그리고 해당 청년정책공모전 참가자들에게 B2BG 전자책 플랫폼 부커스 3개월 이용권이 제공되어 청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제주청년센터 정지주 센터장의 '청년, Quo vadis(쿼바디스)'의 특강을 진행했고, 김해청년과 제주청년간의 끈끈한 네트워크를 통해 더욱 더 다양한 정책이 도출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김해청년열정공장은 청년들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정책제안을 장려하고 김해청년을 위해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영남매일•Y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