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의회, 시정발전 방안 모색위한 타 도시 현장 견학
상태바
김해시의회, 시정발전 방안 모색위한 타 도시 현장 견학
  • 권우현 기자
  • 승인 2023.05.16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군 세계차엑스포, 사천시 아라마루 아쿠아리움 등 벤치마킹

김해시의회(의장 류명열)는 15일 타 시군의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통해 시정발전 방안을 모색하고자 하동군 세계차엑스포와 사천 아라마루 아쿠아리움을 방문했다.

이날 비교견학은 류명열 의장을 비롯한 김해시의회 의원들과 사무국 직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시의회는 먼저 김해시 대표 특산작물인 장군차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하동군에서 개최 중인 ‘2023 하동세계차엑스포’를 견학했다.

2023 하동세계차엑스포는 차(茶) 분야 국내 최초 정부공식 승인을 받은 국제행사로 하동차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차 산업의 새로운 성장동력 마련 및 차 소비․수출 촉진을 위해 지난 4일 개최됐다.

참석 의원들은 엑스포장 내 주제관, 산업융복합관, 차 체험존, 홍보부스 등을 둘러보며 행사 전체 진행 사항 및 엑스포 핵심 프로그램 등을 세심하게 살폈으며, 김해시 장군차를 발전시키기 위해 접목할 수 있는 방안은 없는지 심도 있게 논의했다.

또한 시의회는 김해시 아쿠아리움 건립사업과 관련하여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위해 사천시 아라마루 아쿠아리움을 방문했다.

의원들은 현장 관계자로부터 아쿠아리움의 전반적인 운영 현황 및 시설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지역의 문화적․환경적 특색이 스며든 관광시설과 주변 인프라 등에 대해서도 면밀히 살펴봤다.

사천 아라마루 아쿠아리움은 경남지역 첫 대형 수족관으로 국내 최초 전시 동물들이 자연광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되어 관람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사천바다케이블카와 함께 침체됐던 주변 상권 회복과 지역 관광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류명열 의장은 “타시군의 성공적인 운영사례를 직접 보고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이번 비교견학을 통해 경험한 내용을 토대로 김해시 여건에 맞는 효과적인 관광 정책이 개발될 수 있도록 집행부와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