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바이오코리아 참가... 독보적 기술 홍보
상태바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바이오코리아 참가... 독보적 기술 홍보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3.05.12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바이오헬스 기업들 글로벌 시장 진출 위한 기회 제공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5월 10일부터 12일까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최하는 대한민국 대표 바이오헬스 산업 컨벤션인 '2023년 바이오코리아 전시회(BIO KOREA 2023)'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는 진흥원을 포함한 'K-바이오헬스 지역센터 지원사업'의 6개의 지역센터 통합 공동관 운영을 통해 비즈니스 포럼 참가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K-바이오헬스 사업의 창업기업 지원 프로그램과 독보적인 기술을 보유한 참여 기업들을 홍보한다.

K-바이오헬스 지역센터 통합 홍보관은 기관특화 분야의 3개 주관기관(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조선대학교), 백신특화 분야의 3개 주관기관(대전테크노파크,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인천테크노파크) 외에 기관별 유망 바이오헬스 12개사가 함께 자리하여 기업의 우수한 제품 및 기술 소개와 시연을 선보인다.

이번 BIO KOREA 2023에서는 경남도와 김해시가 지원하는 K-바이오헬스 지원사업의 졸업기업을 연계 지원하고자 국내 포함 약 20개 국가, 호주 퀸즈랜드 상위기업 등 총 22개 기업과 파트너링 성과를 보여준 ㈜지뉴인텍을 후속 지원한다.

올해 참여기업으로 선정된 ㈜약선바이오의 당뇨발 관리 제품과 ㈜오티아이코리아의 세계 최초 의료기기 품목 허가를 받은 이산화염소가스 멸균기를 전시할 예정이다.

국내외 유일하게 5종류의 재조합 바이러스 코어 기술로 많은 파이프 라인과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는 ㈜지뉴인텍은 유전성 망막질환 치료제와 황반 변성 치료제를 개발하여 백신, 치료제의 해외 진출 및 공동 연구개발 파트너사 확보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김해 소재의 의약 및 약학 개발 기업인 ㈜약선바이오는 당뇨치료 및 관리 의약품인 ‘당뇨병성 족부궤양’ 일명 ‘당뇨발’의 미세혈관 확장을 통해 치료하는 기포제를 선보여 당뇨보다 위험한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한 제품을 선보인다.

또한, 4월 김해로 본사를 이전한 ㈜오티아이코리아는 세계 최초 이산화염소가스 적용을 통한 멸균기 및 소독기의 독보적 제조업체로서 미생물 불활성화 이산화염소가스 멸균기와 화학 소독기의 제품을 홍보하며 해외 기업들과의 파트너링을 통해 해외 수출 판로를 확보할 예정이다.

박성호 원장은 “성장하는 바이오헬스 시장에 경쟁력이 강화되는 우리 기업들이 BIO KOREA 2023 전시회를 통해 해외 수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세계와 연결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참여기업들이 해외 바이어들과의 상담을 통해 수출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