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제1회 북부동 봄의 눈꽃축제 24~26일 개최
상태바
제1회 북부동 봄의 눈꽃축제 24~26일 개최
  • 장휘정 기자
  • 승인 2023.03.24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주민 주도 읍면동별 대표 축제 만들기

김해시가 주민자치회를 중심으로 각 읍면동을 대표하는 축제 만들기에 나선 가운데 제1회 북부동 봄의 눈꽃축제가 오는 24일~26일 분성산 생태숲 벚꽃숲길 일원(장애인복지관 옆)에서 개최된다.

‘새로운 설렘, 다시 봄’이란 슬로건 아래 24일 오후 6시 가수 성민지, 박우철의 축하공연을 비롯한 개막식을 시작으로 벚꽃점등 퍼포먼스, 봄날 벚꽃향과 함께하는 힐링타임(영화상영) 등의 행사가 진행된다.

축제기간 동안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자연과 함께– 분성산 보물찾기, 스탬프 걷기대회, 생태해설사 동행걷기 체험 ▲도전! 성취! - 팔씨름왕 선발대회, 컵쌓기대회 등이 이어진다.

특히 학생부터 성인들까지 북부동민들이 모두 참여해 숨겨놓은 실력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오늘은 내가 주인공– 북부동 벚꽃 노래자랑, 댄스·기타 동아리, 밴드, 합창단, 트롯댄스 장구 공연이 마련된다.

북부동은 축제 성공 개최를 위해 지난달 28일 행정복지센터에서 축제추진위원회 출범식과 고문 위촉식을 개최했다.

출범식은 추진위 출범선언, 김명규 위원장(주민자치회장)과 부위원장 4명, 고문 9명의 위촉장 수여식, 축제운영 지원활동과 축제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한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김진국 북부동장은 “인구수 전국 최대 동이라는 북부동 주민들의 자긍심 고취와 주민이 주도하는 마을축제로 만들고자 주민자치회와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모아 아름다운 북부동의 벚꽃을 알리는 축제를 기획했다”며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어려운 시기에 성공적인 축제를 위해서 고문으로 활동해 주시는 ㈜쇼우테크 김상우 대표, 김해농협영농회 김인수 단장, 김해시 북부지구기관장협의회 김재호 협의회장, 심산서울병원(창원) 김정기 이사장, 김해YMCA 양점호 이사장, 산새소리유치원 오봉진 이사장님 북김해새마을금고 오세현 이사장, 국제라이온스협회 355-C(경남중부) 우동락 지구회장, ㈜신흥이앤지 표옥근 대표께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