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 도내 자원봉사 활성화 출발
상태바
경남도, 도내 자원봉사 활성화 출발
  • 장종석 경남권역본부장
  • 승인 2023.03.23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대형산불 발생한 밀양에 ‘희망의 숲’ 조성으로 자원봉사 실천
전 시군 희망나무심기 릴레이, ‘획기적 자원봉사 활성화’ 시동

경남도는 22일 오전 밀양시 상동면 금산리 일원에서 자원봉사 활성화 선포식과 ‘희망나무심기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박완수 도지사, 예상원, 장병국 도의원, 김주양 농협 경남본부장, 정회숙 도 자원봉사센터장을 비롯해 도 여성리더봉사단, 밀양시자원봉사협의회 등 200여 명의 자원봉사자와 지역 주민이 참여했다.

그동안 코로나19로 대면활동이 줄어들면서 자원봉사 활동 또한 크게 줄어들었다. 전국의 자원봉사자수는 2019년 419만 명에서 2021년 186만 명, 경남의 자원봉사자수는 2019년 28만 명에서 2021년 11만 명으로 각각 절반 이상 감소했다.

경남도는 자원봉사 바람을 새롭게 일으키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으며, 참가자들은 자원봉사 선포식에 함께 한 뒤, 편백나무 800그루를 심어 희망의 숲을 조성했다.

작년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밀양시민들을 위로하기 위해 밀양에서 시작했으며, 희망나무심기 행사는 4월 5일까지 전 시군에 릴레이 방식으로 이어지게 된다.

경남도는 자원봉사 선포식을 계기로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경남의 지리‧문화적 자원을 활용해 즐겁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가족 단위로 자원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봉사자 인증패 수여(1만 시간), 자원봉사 명가 선정, 온라인 명예의 전당 등 봉사자들이 보람과 긍지를 가질 수 있는 정책도 마련하기로 했다.

박완수 도지사는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헌신 덕분에 도민이 행복하고 경남이 아름답게 발전해 올 수 있었다”며 “우리의 건강과 희망을 심는 이번 나무심기 행사를 계기로 자원봉사가 보다 활성화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