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KOLAS 공인시험기관' 개소식
상태바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KOLAS 공인시험기관' 개소식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3.03.23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남권 최초 미생물 분야 KOLAS 공인시험기관 개소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21일 ‘KOLAS 공인시험기관’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홍태용 김해시장, 류명열 김해시의회 의장, 경남도 산업통상국 류명현 국장,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 이상욱 부원장을 비롯해 10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진흥원은 2022년 하반기 국가기술표준원 산하 한국인정기구(KOLAS)로부터 ISO 11737-2:2016, KS P ISO 11737-2:2019, 식품의약품안전고시에 기준한 멸균확인시험과 무균시험에 대해 인정을 획득했으며 올해부터 본격 운영을 시작한다.

코라스(KOLAS)란 국가에서 검사, 교정, 시험 등에 대해 평가하여 특정분야에 대한 시험능력이 있다는 것을 공식적으로 인정해 주는 제도이다.

이번에 진흥원에서는 미생물 분야 중 '멸균시험'에 관하여 동남권 최초로 인정을 받게 되어 의료기기 기업체에 국제표준에 의한 멸균확인 공인성적서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멸균 제품을 생산하는 의료기기 기업에서는 자사 제품의 멸균 유효성을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아함에 따라 동남권 소재 의생명·바이오 기업체들의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 기존 수도권에 편중되어 있던 원거리 공인시험기관을 이용하던 동남권의 기업체들에게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다.

아울러 진흥원은 '의료기기-품질경영시스템'(ISO13485 인증)을 보유하고 있어, 메디컬실용화센터 내에 EO 가스 멸균기를 운용하여 기업이 제조한 제품에 대한 ‘멸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OLAS 공인시험기관의 본격 운영을 시작으로 ‘멸균서비스’부터 ‘멸균확인시험’에 이르는 과정을 원스톱 지원할 예정이다.

홍태용 시장은 기념사에서 "전국 4대 의생명 거점도시를 넘어 ‘의생명산업 글로벌 허브’를 목표로 도약하기 위한 노력"을 당부했다.

박성호 진흥원 원장은 “기존 영남권에 부재한 EO 가스 멸균업체와 무균시험, 멸균확인시험에 대한 공인시험기관의 역할을 진흥원이 수행 가능해짐으로써 멸균 제품을 생산하는 의생명 기업체에 직접적인 지원이 가능할 것 같다”고 전했다.

진흥원의 이번 미생물분야 KOLAS 공인시험기관 인정은 바이오생물소재 중심의 서부경남부터 의료산업 중심의 동부경남을 연결하는 바이오메디컬산업 혁신벨트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보이며 바이오메디컬산업 혁신벨트 주체들의 동반성장을 이끄는 허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