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건강생활 운동교실 참여자 모집
상태바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건강생활 운동교실 참여자 모집
  • 최지열 기자
  • 승인 2023.03.23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3월 27일부터 29일까지 '2023년 2분기 건강생활 운동교실'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운동교실은 동부권역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6개 반으로 진행되며 모집인원은 각 반당 15명씩 선착순 전화 및 방문 접수로 모집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6개 프로그램은 ▲대사증후군을 가진 주민을 대상으로 만성질환 예방 식습관과 운동법을 알려주는 만성질환 운동교실 ▲신체 균형 유지와 하지 근력 강화를 위한 생활체조교실 ▲소도구를 이용하여 근력과 평형성을 강화하는 활력 UP 운동교실 ▲복부 근력과 내장지방 감소를 위한 다이어트 운동교실 ▲신체 균형 유지와 코어 확립을 위한 요가 교실 ▲균형감각 강화와 심신의 이완을 돕는 기공체조교실로 구성됐다.

만성질환 운동교실과 다이어트 운동교실 참여자는 프로그램 운영 기간 동안 운동교실뿐만 아니라 건강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영양 교육과 건강퀴즈, 체중 감소와 만성질환 예방에 효과적인 저염·저당 식단을 직접 만들어보고 체험할 수 있는 요리조리 건강요리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 가능하다.

참여자는 운동 전 ·후 체성분 및 복부둘레 측정과 맞춤형 상담으로 3개월 후 운동교실 참여 성과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김경미 건강증진과장은 “신체활동이 부족한 주민들이 다양한 운동을 통해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기를 바라며 운동교실 참여자 모집에 동부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