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희망일자리버스 “구인·구직자에 희망 줬다”
상태바
김해시 희망일자리버스 “구인·구직자에 희망 줬다”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3.03.17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 번째 운행서 8명 즉시채용, 5명 추가면접

김해시 희망일자리버스가 두 번째 운행에 나섰다.

희망일자리버스는 지난 15일 오후 일반인 구직자 30여명과 함께 진영읍에 위치한 자동차부품 제조기업인 ㈜동신모텍(모집 12명)과 ㈜케이디에이(모집 10명)를 찾아 현장 면접을 진행해 8명이 즉시채용되고 5명은 추가면접을 보게 됐다.

김해시는 기업으로 이동하는 버스 안에서 시의 일자리 정책 안내, 취업상담사의 면접 요령 설명 등으로 구직자를 지원했다.

이날 구인기업과 구직자들은 “구인난으로 어려운 시기에 기업에 적합한 구직자들을 효과적으로 채용할 수 있었다”, “구직활동에 소요되는 시간적·금전적 부담을 줄이고 기업에 대한 정보도 알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지난 2월 첫 운행 때는 홍태용 시장이 동승해 구직자들을 격려했으며 16명이 현장 채용됐다.

희망일자리버스는 구직자가 우수기업을 방문해 현장 면접을 보고 취업으로 직행하는 새로운 일자리 프로그램으로 일반인, 대학생, 중장년, 경력단절여성 등 월별 테마를 정해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오후 2시 대성동고분박물관 주차장에서 정기적으로 운행한다.

참여 기업에는 김해시 일자리 우수기업 선정과 중소기업육성자금 신청 시 인센티브를 주며 구직자는 일자리 유관기관과 연계한 맞춤형 매칭으로 신속한 취업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이나 구직자는 매월 말일까지 김해시 일자리지원센터(055-330-3426~7), 김해시 기업혁신과(055-330-3181)로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