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립 김영원미술관 조성…2024년 개관
상태바
김해시립 김영원미술관 조성…2024년 개관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3.03.16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원 조각가 기증 150여점 전시
[서울=뉴시스]김영원. 콜라쥬+ 18-5, 그림자의 그림자  Shadow of Shadow, painting on bronze,  60×15cm.서울 강남구 신사동 청작화랑은 20일부터 광화문 세종대왕 동상을 만든 조각가 김영원 개인전을 개최한다. '그림자의 그림자'(Art of Qiosmosis)를 주제로 '명상예술 퍼포먼스'를 통해 제작한 회화 작품을 처음 소개한다. 회화 작품 26점과 '그림자의 그림자' 연작 등 조각 7점을 10월10일까지 전시한다.
[서울=뉴시스]김영원. 콜라쥬+ 18-5, 그림자의 그림자 Shadow of Shadow, painting on bronze, 60×15cm.서울 강남구 신사동 청작화랑은 20일부터 광화문 세종대왕 동상을 만든 조각가 김영원 개인전을 개최한다. '그림자의 그림자'(Art of Qiosmosis)를 주제로 '명상예술 퍼포먼스'를 통해 제작한 회화 작품을 처음 소개한다. 회화 작품 26점과 '그림자의 그림자' 연작 등 조각 7점을 10월10일까지 전시한다.

광화문광장에 세워진 세종대왕 동상을 만든 김영원 작가가 기증한 작품 150여점을 전시할 미술관이 2024년 김해에 문을 연다.

김영원 미술관은 지난해 11월 김해시에 대표작 3점을 기증한 것을 시작으로 올 상반기 중 150여점의 작품을 추가로 기증하면 이를 전시한다.

김영원미술관은 2024년 전국체전을 위해 건립 중인 김해종합운동장에 조성된다.

김해시는 시립 김영원미술관을 만들기 위해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16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홍태용 시장, 김해시의회 김창수 사회산업위원장, 박은희 시의원, 김해미협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해 미술관 조성을 위한 현황과 문제점 분석, 추진방향 제시 등을 논의했다.

미술관 운영계획과 중장기 발전 방향 등을 수립하고 중간보고, 최종보고 등을 거쳐 최적의 사업계획을 마련해 이를 바탕으로 오는 7월까지 문화체육관광부의 공립미술관 설립타당성 사전평가를 통과할 계획이다.

김해문화재단 전문가들과 협업TF를 만들어 미술관 조성을 준비하는 한편 추진위원회도 구성한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2024년 개관하게 될 김영원미술관은 시민, 지역예술인, 전문가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경남 예술교육의 거점이자 사각지대 없는 인간 중심미술관으로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