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대구시, '창업기UP 스케일UP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상태바
대구시, '창업기UP 스케일UP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 미디어부
  • 승인 2023.03.14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대 미래 산업 분야, 연간 13개사 최대 1억5000만원 연구개발 자금 지원

대구시와 대구테크노파크는 창업기업의 시장경쟁력 강화와 기술혁신을 위해 ‘창업기업 스케일업 지원사업’의 참여기업을 4월 3일까지 모집한다.

연간 약 140만 개의 기업이 새로 생겨나고 있으나 5년 차 창업기업의 생존율은 30% 수준에 불과해 창업기업의 생존과 성장을 위한 프로그램이 반드시 필요한 실정이다.

이에 대구시는 대구테크노파크를 거점으로 올해부터 5년간 시비 총 100억 원을 투입해, 로봇, 반도체, 미래모빌리티, 헬스케어, ABB(인공지능, 빅데이터, 블록체인) 분야의 기술창업기업을 대상으로 매년 13개사를 선정해 기업당 최대 1억5000만원의 연구개발(R&D) 자금을 지원한다.

모집분야는 ▲민간투자연계형 R&D분야와 ▲창업초기기업 R&D 분야이다.

민간투자연계형 R&D 분야는 창업 후 7년 이내 기업 중 국내외 민간투자자로부터 1억 원 이상의 투자를 받은 매출액 100억 원 미만의 기업을 대상으로 지원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대표 스타트업으로 육성할 예정이다.

또한, 창업초기기업 R&D 분야는 창업 후 5년 이내, 매출액 20억 원 미만의 기업 중, 연구개발을 통해 기술력 향상뿐만 아니라 사업화 성공으로 신제품 출시를 목표로 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지원하게 된다.

이번 사업은 대구에 소재하는 창업기업뿐만 아니라 대구로 본점을 이전하는 역외 기업도 참여할 수 있도록 하여, 지역의 창업 생태계 활성화 및 우수한 기업과 인재를 유치하는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장지숙 대구시 창업진흥과장은 “이번 사업은 지금까지 연구개발 분야에 선정 가능성이 낮았던 창업기업을 위한 신규사업으로,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진 창업기업이 기술개발을 거쳐 사업화에 성공하기까지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대구테크노파크(www.dgtp.or.kr), ▲대구창업허브(startup.daegu.go.kr) 홈페이지에서 공고내용 및 신청서를 내려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