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 2023년 대학 입학 장학생 모집
상태바
경남도, 2023년 대학 입학 장학생 모집
  • 장종석 경남권역본부장<영남매일ㆍYN뉴스>
  • 승인 2023.03.13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 입학 장학생 250명 선발…1인당 2000만 원 지급
이달 31일까지 읍면동 주민센터 신청

경남도는 도내 고교를 졸업한 대학 입학생들의 안정적인 생활을 돕고 지역사회 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지역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재)경남도 장학회를 통해 ‘2023년 대학입학 장학생’을 모집·선발한다.

장학금은 총 5억 원 규모로 1인당 2백만 원씩 250명의 학생에게 지급된다.

BNK경남은행에서 기탁한 장학기금 이자수익과 NH농협은행의 기탁금 3억 원 및 (사)경남지역발전협의회 기탁금 1억 원을 재원으로 한다.

도내 고교 졸업생으로 보호자가 공고일 현재 도내 1년 이상 거주한 경우 장학금을 신청할 수 있다.

성적은 2023년 수능 3과목(국, 영, 수) 중 2개 과목 평균이 4등급 이내이거나 3학년 1학기 내신성적이 4과목(국, 영, 수, 사/과) 중 3개 과목 평균이 4등급 이내여야 한다.

소득 심사 기준은 소득인정액 기준 중위소득 70% 이하 가구로 2022년 경상남도 교육지원사업 대상자 또는 법정저소득층(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초·중·고 교육비 지원대상자 등)의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장학금은 3월 13일부터 31일까지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장학생 신청 및 선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도 및 시·군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남도장학회 이사장인 최만림 경남도 행정부지사는 “안정적인 학업생활을 돕기 위한 이번 장학금이, 도내 필요한 학생들에게 지급되어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