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 청년 면접 정장 대여 ‘슛골’ 사업 추진
상태바
경남도, 청년 면접 정장 대여 ‘슛골’ 사업 추진
  • 장종석 경남권역본부장<영남매일ㆍYN뉴스>
  • 승인 2023.03.13 15:21
  • 댓글 0

셔츠, 블라우스 등 면접 정장 1회당 4일간, 연간 5회까지 무료 대여
신청 연령 만 18~39세로 확대…13일부터 ‘경남 청년정보플랫폼’에서 신청

경남도는 13일부터 취업 준비 중인 청년에게 면접 정장을 무료로 대여해주는 ‘슛골’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슛골’ 사업은 청년을 대상으로 취업면접이나 학교, 공공기관, 기업 채용박람회에서 주관하는 모의 면접에 필요한 셔츠 또는 블라우스, 넥타이를 포함한 남녀정장을 1회 최대 4일간, 1인당 연간 5회까지 무료로 대여할 수 있는 서비스다.

경남도는 지난해 '경남 청년기본조례'상 청년 연령 기준이 만 39세로 확대됨에 따라 면접정장 대여 사업 신청 연령을 기존 만 19~34세에서 만 18세(고교졸업 예정자 포함)~39세로 대폭 확대했다.

또한 도내 주민등록을 둔 청년뿐만 아니라, 도내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청년이면 누구나 경남 청년정보플랫폼(https://www.gyeongnam.go.kr/youth/)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추가 면접 증빙서류나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남 청년정보플랫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는 청년들의 접근성 향상을 위해 면접 정장 무료 대여 운영업체 총 5개소(창원 2개소, 진주 1개소, 김해 1개소, 양산 1개소)를 권역별로 운영하며, 직접 방문이 힘든 경우에는 택배 수령(신청자 부담)도 가능하도록 했다.

한편, 2019년부터 시행된 ‘슛골’ 사업은 청년 구직자들 사이에서 만족도가 매우 높은 사업으로 대여 건수가 2020년 988건, 2021년 1600건, 2022년 2698건으로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면접 정장 대여 지원을 받은 한 취업청년은 “취업 면접을 준비하면서 면접 정장 마련이 큰 부담이 되었는데, 경남 청년정보플랫폼 통해 ‘슛골’을 알게 되어 경제적 부담을 덜게 되었다. 취업준비생 시기의 도움은 잊지 못할 것”이라며, “주위 취업 준비생들에게도 적극 추천 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용만 청년정책과장은 “청년들이 어려운 취업난을 극복하고, 취업이라는 목표를 이루길 응원한다”며, “‘슛골’ 사업이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경남 청년들을 위한 실질적인 정책들을 많이 발굴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 0
주요기사